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상폐' 앞둔 오스템임플란트, 사업전략 변동 없다?
최홍기 기자
2023.04.14 08:12:30
최규옥 회장 등 기존 경영진 변화없어…실사 이후 정례화 된 경영방침 공개할 듯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3일 16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전경. (제공=오스템임플란트)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새 주인을 맞은 오스템임플란트가 당분간 기존 경영기조를 유지할 전망이다. 상장폐지가 유력하게 점쳐지는 가운데 경영진 교체나 사업전략 변경 등 본격적인 체질개선은 시기상조라는 공감대가 내부에서 형성됐기 때문이다.


13일 MBK파트너스-유니슨캐피탈(UCK) 컨소시엄측 관계자는 "이제 2차 공개매수를 마무리한 상황에서 오스템임플란트의 사업방향이나 경영방침을 거론하기는 아직은 이르다"면서도 "기존 경영진이 유지되고 있는만큼 현 사업전략에 (급격한)변화를 주긴 어렵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앞서 해당 컨소시엄이 설립한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오스템임플란트 2차 공개매수를 통해 104만5663주를 추가로 확보했다고 전날 밝힌 바 있다. 1차 공개매수를 진행해 유통 주식수가 발행 주식의 10분의 1에 불과해진데 따라 투자자 보호차원에서 진행됐다. 2차 공개매수가 성공하면서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특수관계자인 최규옥 회장(18.9%)과 자기주식(6.03%)을 합해 총 96.1%의 지분율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방침 및 사업전략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상폐까지 거론한 만큼 새로운 경영전략이 불가피하다는 이유에서다.

관련기사 more
오스템임플란트, 오는 14일 자진상폐 오스템, 상폐 확정...MBK "매수가 상향 없다" 덴탈 산업의 상승 이유 오스템글로벌, 의료기기 인프라 확충 나선다

그러나 올해 정기주주총회서 기존 엄태관 대표가 연임됐고, 총수였던 최규옥 회장이 회사를 떠나지 않으면서 경영 정책의 큰 변화는 없을 가능성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조만간 최대주주를 중심으로 회사 실사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전략 수립에 나설 것으로 안다"며 "최대주주가 변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데다 결정된 사안도 하나 없다. 물론 현재 예정해뒀던 경영이나 사업전략에 대한 수정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