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13 10:38:18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좌), 동화약품 박희범 이사. (제공=동화약품)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소비자와 업계에서 공신력 높은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은 활명수는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자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은 국민 소화제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메디톡스, 함현중학교 학생들과 '진로체험' 행사 진행

지난 12일 메디톡스 광교R&D센터에서 진행된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에 참여한 함현중학교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메디톡스)

메디톡스는 지난 12일 광교R&D센터에서 경기도,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함께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첫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시흥시 함현중학교 학생 30여명이 참여했다. 메디톡스는 함현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소속 연구원들의 특별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시지바이오 스마트 공장, 브라질 BGMP 인증 획득

시지바이오의 스마트 공장 'S-캠퍼스(S-campus)'. (제공=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는 최근 자사의 스마트 공장 'S-캠퍼스(S-campus)'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이하 ANVISA)으로부터 BGMP(우수 제조 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시지바이오는 자사의 HA(히알루론산)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 및 칼슘(CaHA) 필러 페이스템(Facetem)을 비롯한 필러 제품군들의 남미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HK이노엔, 강릉 산불 피해 지역 음료 지원

HK이노엔은 강원도 강릉 산불 피해 지역에 자사의 음료 제품 2종(▲헛개수 ▲새싹보리차) 총 4800병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대형 산불 피해로 강원도 강릉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이재민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HK이노엔 관계자는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되어 지역 주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휴젤, '2023 바이리즌 심포지엄' 개최

휴젤은 2023년도 '바이리즌' 심포지엄(이하 '리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리즌 심포지엄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특장점부터 성공도를 높이는 시술법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웨비나(Web+Seminar) 프로그램이다. 휴젤은 지난해 1월 HA 스킨부스터 브랜드 '바이리즌'을 론칭, 첫 번째 제품인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출시를 기념해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4세 경영' 동화약품, 사업다각화 굳건 차석용, 휴젤 회장 됐다 샤페론, IPO 수요예측 참패…공모가 5000원 확정

◆브릿지바이오, 폐섬유증 신약 임상2상 환자 투약 개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특발성 폐섬유증(IPF) 신약 후보물질 BBT-877의 제2상 임상시험 첫 환자 등록에 따른 투약이 12일(현지시간), 호주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BBT-877은 경구용 오토택신 저해제로, 특발성 폐섬유증 등 다양한 섬유화 질환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신규 표적 단백질인 '오토택신'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계열 내 최초 신약 후보물질이다. 이번 임상 2상 시험은 호주에서의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소재한 약 50여 개 임상 기관에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24주간 BBT-877의 단독 및 추가요법에 대한 유효성, 안전성 및 약동학적 효력 등을 탐색하게 된다.


◆샤페론, GSK 출신 오연삼 전무 영입

샤페론은 사업개발실 실장에 오연삼 전무를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연삼 전무는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에서 분자세포학을 전공했으며, 노스웨스턴 대학 및 컬럼비아 대학에서 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이후 삼성종합기술원, GSK, 한올바이오파마 등에서 사업개발 및 파트너협상 업무를 담당했다. 이밖에도 포스코기술투자에서 국내외 바이오기업에 다양한 투자를 진행했다. 샤페론은 오 전무의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L/O) 및 공동연구개발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해 회사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