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스턴바이오, EV첨단소재 지배력 대폭 강화
최양해 기자
2023.04.11 08:36:40
150억 규모 CB 전량 보통주 전환…지분 13.48% 추가 확보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넥스턴바이오가 EV첨단소재에 대한 지배력을 대폭 강화한다. 넥스턴바이오가 보유한 EV첨단소재 전환사채(CB)를 보통주로 전환하는 게 골자다.

넥스턴바이오는 자사가 보유한 EV첨단소재의 7회차 CB를 전량 보통주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CB 권면총액은 150억원 규모로 전환가액은 주당 1767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28일이다.


넥스턴바이오는 이번 주식 전환을 통해 기존 10.01%에서 23.49%로 보유 지분율을 끌어올릴 전망이다. 주식수로는 총 1330만9276주를 확보하게 된다.


EV첨단소재는 연성회로기판(FPCB)과 투명 LED 필름을 생산하는 대구시 소재 기업이다. 친환경 분야로 사업 확대를 꾀하며 전기차 배터리용 FPCB 물량 수주를 늘리고 있다. 아울러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인 양극재와 관련한 주요 소재 탄산리튬, 수산화리튬 신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식 전환은 최대주주의 경영권 강화 효과와 더불어 EV첨단소재의 경영 안정화와 재무적 부담 해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관련기사 more
미래산업, 나이지리아산 리튬광석 年 50만톤 확보 EV첨단소재, 미래산업 CB에 50억 '전략적 투자' EV첨단소재, 수산화리튬 확보로 유통사업 '날개' EV첨단소재, 국내 D社와 '고순도 구리' 공급계약 체결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올해 본 사업인 CNC 자동선반 매출 확대를 기반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바이오사업의 꾸준한 성장을 통해 발전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함께 하게 된 베테랑 사내·사외이사들과 함께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