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스엘바이오닉스, 감사의견 '적정'…"거래재개 노력"
박기영 기자
2023.04.10 16:10:19
한국거래소에 개선계획서 제출…상장 유지 기심위 판단 '주목'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0일 15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에스엘바이오닉스가 감사의견 '적정'을 받으면서 상장 유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외부감사인인 안진회계법인은 지난 7일 에스엘바이오닉스 지난해 감사보고서에 대해 '회사의 재무제표는 현재 재무상태와 보고기간 재무성과 및 현금흐름을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 따라 중요성의 관점에서 공정하게 표시하고 있다'며 '적정' 의견을 내놨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지난달 21일 감사자료 지연을 이유로 감사 보고서 제출이 늦어졌다고 공시했다. 감사보고서 제출시한은 정기주주총회(지난달 29일) 일주일 전까지였다.


앞서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담보제공 계약 체결(해지) 관련 공시 9건을 제때 공시하지 않아 불성실공시 법인으로 지정돼 거래가 정지됐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에스엘바이오닉스에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했다고 보고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를 열어 상장 유지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다이나믹디자인, 2년 연속 금호타이어 1순위 공급 다이나믹디자인, 1Q 매출 196억…전년比 62% 껑충 골드퍼시픽, 20일 거래 재개 "바이오유통 집중" 공모주 투자 4배 수익 나오나…거래소, 규정 개정 예고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지난 1월 한국거래소에 개선계획서를 제출하고 기심위의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 기심위에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 뿐만 아니라 기업의 실적, 내부통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어떤 결정을 내릴지는 미지수다. 다만 외부 감사인이 적정의견을 낸 만큼 상장 유지 가능성은 높아진 셈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넥스턴바이오, 이브이첨단소재, 다이나믹디자인 등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이중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역시 감사보고서 제출시한을 넘겼으나 지난 7일 적정의견을 받아, 결과적으로 모든 계열사가 '적정' 의견을 받았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지난 기심위에서 속개 결정이 나와 새로운 기일을 기다리고 있다"며 "거래재개를 위해 성실히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