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13년 연속 배당금 전액 기부
범찬희 기자
2023.04.10 11:34:02
누적기부액 298억원…인재 육성 재원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제공=미래에셋그룹)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주요 계열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을 통해 얻은 배당금 전액을 기부한다. 마련된 재원은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사회복지 사업에 쓰이고 있다. 


미래에셋그룹은 박 회장이 지난해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부터 받은 배당금 16억원을 전액 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박 회장이 2010년부터 13년째 기부한 배당금 총액은 298억원에 달한다. 박 회장은 지난 2008년 직원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2010년부터 배당금 전액을 이 땅의 젊은이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기부금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미래에셋희망재단을 통해 인재 육성 프로그램 사회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지난 2000년 박 회장이 사재 75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인재 육성 중심의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래에셋 해외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세계 속에서 지식 함양과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07년 1기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전 세계 50개국에 6479명의 대학생(지난달 말 기준)을 파견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해외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 비전프로젝트', '나만의 책꿈터 지원'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미래세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박현주, 미래에셋희망재단에 주식 기부 약속 미래에셋박현주재단, '밋업 프로젝트' 첫 개최 '깜깜이' 전대차 계약, 안전성 흔들 미래에셋운용, 글로벌 CEO‧CIO 한자리에…ETF 논의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증권, 운용, 생명 등 미래에셋그룹 계열사는 '글로벌리더 대장정', '글로벌 문화체험단' 등 글로벌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우리아이 스쿨투어', 미취학 아동과 가족이 함께 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등 다양한 금융‧진로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해두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계열사 인재육성 프로그램 전체 참가자 수는 40만2945명에 달한다.


이밖에도 미래에셋그룹은 2022년 3월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지원 성금(5억원), 같은해 8월 중부지역 수재민 피해 복구 지원 성금(5억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를 실천하는 미래에셋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계열사 간의 긴밀한 소통과 촘촘한 협력을 통해 40만명이 넘는 인재를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은 고객과 사회로부터 얻은 것을 돌려드리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