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2023.04.10 09:46:21

◆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컬리페이는 빠르고 안전한 핀테크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인 'BC바로 컬리카드'도 출시한다. 컬리페이에 컬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경우, 사용액의 최대 12%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는 컬리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3만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아워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후원사 선정


아워홈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급식과 매점, 식음료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8월에 열리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되며 전세계 170여 개국 약 4만3000명의 청소년과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새만금 잼버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됐던 세계 청소년들이 한 데 모이는 자리로 새만금 매립지에 조성된 축구장 120여 개 규모의 거대한 잼버리 야영장을 가득 메울 것으로 예상되며,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공식 후원사로서 자격과 잼버리 엠블럼 등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펼쳐 새만금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디야, '크림라떼'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이디야커피가 오는 11일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을 가득 올린 '크림라떼'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토피카라멜 크림라떼 ▲피스타치오 크림라떼로 토피와 피스타치오 등을 활용한 크림을 올려 견과류의 고소함과 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크림라떼 2종'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5일간 요기요에서 세트메뉴 4종 (▲소금 버터 스콘 세트 ▲허니 카라멜 브레드 세트 ▲쌍쌍 츄로스 세트 ▲와플 세트)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홈앤쇼핑, '쿡셀 프라이팬' 방송에 '방송인 김구라' 특별 출연


홈앤쇼핑은 오는 11일 오전 8시 15분 '쿡셀 프라이팬' 방송에 '방송인 김구라'가 출연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출연은 KBS 웹예능 '구라철'의 김구라가 홈쇼핑 생방송의 세계를 라이브로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김구라의 절친인 '방송인 염경환'과 염경환과 김구라의 케미가 재미를 더 할 것으로 보여지며, 김구라가 특별 출연하는 만큼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G마켓, '에버랜드 종일권' 37% 단독 특가


G마켓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종일권'을 37% 할인가에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각종 물가 상승으로 봄나들이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가 판매는 10일 오전 9시부터 12일 자정까지 단 3일간만 진행한다. 상품은 '2인 기준 종일권'으로, 기존가에서 37% 할인한 7만8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주중,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버랜드 머리띠 2개와 커피 2잔 구성 스페셜 상품도 9900원에 선보인다.


◆구딸, '쁘띠 쉐리'향 출시 2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파리 1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이 대표 향 '쁘띠 쉐리'의 출시 25주년을 맞아 기획 세트 '컬러 에디션'과 '캔들'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쁘띠 쉐리 컬러 에디션'은 향수(30ml)와 미니 캔들(35g)을 특별한 색상의 패키지에 담아냈다. 소용량으로 구성해 휴대하기 편리하고, 새로운 향에 도전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이라 선물로도 용이하다. '쁘띠 쉐리 캔들(185g)'은 넓은 공간도 향기롭게 채우기 충분한 용량으로, '셀라돈 그린' 색상의 용기가 싱그러운 느낌을 줘 봄∙여름 시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마젠타 핑크', '셀라돈 그린' 색상의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해 가정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추천한다.


◆GS25, 챗GPT 열풍에 '편GPT-편쪽이' 론칭


GS25는 대화형 AI 서비스 챗GPT를 재밌게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Shorts) '편GPT-편쪽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편GPT-편쪽이' 숏츠 콘텐츠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2리5너라'를 통해 11일 첫 론칭되며, 매 주 시리즈로 추가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편GPT-편쪽이'는 AI 캐릭터 '편쪽이'(이하 편쪽이)가 일상의 궁금함 또는 소소한 질문에 대해 알파 세대 특유의 말투로 재치 있게 답을 내려주는 방식의 콘텐츠다. '편쪽이'는 킹받지만 밉지 않은 알파 세대 캐릭터로 특히 GS25 상품, 서비스 등에 능통한 것으로 설정됐다. '킹받다'는 열받다에 '열' 대신 '킹(King)'을 넣은 신조어로, 매우 화났다는 의미였으나 최근 장난스러운 느낌의 긍정적 표현으로 사용된다.


◆11번가, 위니아 인기가전 최저가 수준 판매


1번가가 위니아 인기 가전제품을 일주일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니아 에어컨', '위니아 제습기' 등 여름 계절가전과 '딤채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위니아 대표 상품 100여개를 기존가 대비 최대 20% 할인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격 혜택으로 준비했다. '타임딜'을 통해서도 위니아 인기 가전제품을 한정 수량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12일 자정, 50개 물량으로 준비한 '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551L)를 시작으로 ▲13일 오전 11시 초절전 인버터 방식을 채택한 '위니아 벽걸이 에어컨'(18.7m²), ▲14일 오후 3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위니아 제습기'(19L) 등을 잇달아 선보인다.


◆오뚜기, 키자니아 서울점 리뉴얼 오픈


㈜오뚜기가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기 위해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 등의 체험관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리뉴얼은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먼저,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아기자기한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직접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또 다른 리뉴얼 체험관인 오뚜기 '라면연구센터'에서 어린이들은 연구원 유니폼을 입고 면, 스프, 건더기 등 오뚜기 라면의 핵심 요소를 연구한 후, 자신만의 오뚜기 컵라면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위메프, 대양주 패키지 프로모션 진행


위메프의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괌·사이판·호주·뉴질랜드 등 대양주 패키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적기(일부 노선 제외)로 떠나는 대양주의 휴양지부터 관광지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출발일은 4월부터 9월까지이며, 5월 황금연휴와 7~8월 여름휴가 기간도 예약이 가능하다. 괌 패키지는 4일 또는 5일정으로 조식이 포함된 6성급 괌 츠바키타워(70만원대), 괌 리가로얄(50만원대)와 전일정 식사가 제공되는 괌PIC(골드카드 포함, 70만원대) 등 노옵션&노쇼핑 상품으로 구성했다.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하는 사이판 패키지는 ▲PIC리조트(50만원대) ▲켄싱턴호텔(60만원대) ▲월드리조트(50만원대) 중 원하는 숙소로 일정별 예약이 가능하다.


◆AGE20's 노블 커버 새틴 쿠션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커버력과 밀착력을 강화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노블 커버 새틴 쿠션'(NOBLE COVER SATIN CUSHION)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노블 커버 새틴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피부의 붉은기부터 모공까지 결점을 커버해 무결점 피부를 완성해주는 쿠션이다. 특히 메이크업의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여주는 '고밀도 압축 파우더' 및 '3중 크로스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매끈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또한 AGE20's의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한 '스킨케어링 에센스'를 64% 함유해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마트24, 밀키트 4종 '1+1'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4종 선정해 밀키트 판매 최초로 '1+1'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피코크 원주식장칼국수(7900원) ▲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1만7800원)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1만9800원)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2만900원)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마트24는 이달 30일(일)까지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을 통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밀키트를 수령할 때마다 '이마트24 금액권 3000원'을 증정(이벤트 페이지 내 쿠폰받기 버튼 클릭 시 발급)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선보인다.


◆LF 티피코시, 티저이벤트 열고 추억 소환 나서


LF는 '티피코시(TIPICOSI)'의 재론칭을 앞두고 LF몰에서 티피코시와 함께 했던 추억을 공유하는 'Do you remember TIPICOSI?'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티피코시는 토탈 캐주얼 유니섹스 브랜드로 17일 재론칭할 계획이며 재론칭을 기념해 티피코시를 기억하고 있는 X세대와 당시의 감성과 추억을 공유하는 티저이벤트를 준비했다. LF몰에 과거 티피코시 테마로 꾸며진 이벤트 페이지에 티피코시와 함께 했던 추억과 재출시를 기대하는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6명을 추첨해 티피코시 가방을 증정한다.


◆소노인터, 반려동물 식당 동반출입 '규제 샌드박스' 특례 승인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전국 16곳 호텔&리조트 식음시설에서 반려동물 동반출입을 위해 신청한 '규제 샌드박스' 특례가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펫 출입 허가로는 코코스퀘어와 스타필드에 이은 3번째로, 다음달까지 사전 준비와 대한상공회의소 현장실사를 거쳐 6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전망이다. 이로써 고객과 반려동물이 일반 및 휴게음식점은 물론 카페&베이커리 같은 제과점에도 동반출입해 식음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례 승인에 따른 운영기간은 6월부터 2025년 6월까지 2년이다.


◆스타벅스,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 출시


스타벅스코리아 오는 11일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하여 제작한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는 위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보이는 하트 모양을 통해 커티스 쿨릭의 대표 아트웍인 'LOVE'를 표현했다. 글라스의 하트 모양은 스프링 음료인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등 분홍빛의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 커티스 쿨릭은 뉴욕의 아티스트로 2005년 시작된 'LOVE ME' 캠페인의 그라피티가 퍼지면서 널리 알려졌다. 


◆오리온홀딩스,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의 자회사인 오리온제주용암수는 기존 경도 200mg/L와 경도 300mg/L까지 총 2종을 현지 제품명 '아이궈루이 화산용암수(AI.GUORUI 火山熔岩水)'로 생산∙공급하며,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와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중국 내 판매∙유통과 더불어 각종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한편 칭따오맥주의 전국 유통망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다.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대규모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축구클럽 등을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하루 칼슘 '테이스티 치즈 고칼슘'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켜 줄 '테이스티 치즈 고칼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잘 숙성된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국산 원유를 활용한 버터와 뉴질랜드산 체다치즈를 혼합해 만든 슬라이스 치즈다. 합리적인 가격에 더해, 성인 기준 하루권장 칼슘 섭취량을 치즈 단 2장에 채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스티 치즈 고칼슘'은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및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신제품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제품 2종을 내수 시장에 추가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와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싱글몰트'다.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싱글몰트'의 경우 기존 면세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으나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판매 채널 확대를 결정했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는 올로로쏘, 페드로 히메네스, 모스카텔의 절묘한 조합으로 쉐리 캐스크의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잘 익은 베리, 신선한 포도 향 뒤에 달콤한 초콜릿, 로즈마리의 스파이시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음용 시 말린 과일, 카라멜, 꿀과 같은 달콤함과 함께 꽃 향기까지 담고 있어 완벽한 밸런스와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휠라코리아, 新개념 테니스 축제 '2023 화이트오픈 서울' 성료


휠라코리아의 신개념 테니스 축제 '2023 화이트오픈 서울(2023 WHITE OPEN SEOUL)'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112년 브랜드 역사 속 올해로 테니스 전개 50주년을 맞은 휠라가 브랜드의 테니스 헤리티지를 참신한 방식으로 선보이며 테니스 마니아, 브랜드 팬 그리고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려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젝트다. 이틀간 광화문 광장 행사장에는 수많은 관람객이 참가, 휠라만의 테니스 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봄날의 테니스 페스티벌을 만끽했다는 후문이다. 한국 테니스의 전설로 불리는 이형택 감독의 원포인트 레슨 등에 참가 신청이 쇄도해 화이트오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으며, 테니스 마니아를 자처하는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 참여도 잇따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