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서유석 금투협회장, 주한인도대사와 금융협력 다짐
범찬희 기자
2023.04.04 13:38:32
아밋 쿠마르 대사와 간담회…"인도 금융투자업 성장 기대"
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왼쪽)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제공=금융투자협회)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아밋 쿠마르(Amit Kumar) 주한인도대사와 만나 금융투자업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금융투자협회는 4일 서 회장이 아밋 쿠마르 대사와 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금융투자업계 간 우호관계를 한층 강화해나가자는 데에 의견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올해 한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은 가운데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금융투자협회는 인도 금융투자업계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8년에 협회는 뭄바이증권협회(BBF) 초대로 한국 금융투자회사 대표단과 인도 벵갈루루와 뭄바이를 방문해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주한인도대사관과 인도 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양국 자본시장 협력포럼, 인도 자본시장 온‧오프라인 투자세미나 등을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협회는 ICSA(국제증권업협회협의회), ASF(아시아증권포럼), IIFA(국제자산운용협회) 등 자본시장 관련 단체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진출해 있는 국가의 주한외국대사관과도 정기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서 회장은 "인도의 경제규모는 빠르게 성장 중이며, 자산이 늘어나면서 금융투자업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도 투자와 양국 금융업계 교류가 활발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주한인도대사관과 본회는 양국의 금융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혹한기 닥친 벤처투자, K-BDC 도입 최적기" 서유석 회장·운용사 CEO, 유럽 투자처 현장 실사 서유석 금투협회장 "증권사 ABCP 매입 연장 논의 중" "운용업계, M&A로 대형화 나서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