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에어로, 방산 통합사 출범
최유라 기자
2023.04.03 17:26:04
한화에어로·한화디펜스·한화방산 3개사 합병
3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열린 '뉴비전 타운홀' 행사에 참석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가운데),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왼쪽 네번째)가 임직원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디펜스, 한화방산을 합병해 3사 통합사 구축을 완료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새로운 도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뉴비전 타운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략부문 대표)은 '새로운 기술로 미래를 개척하고, 지속 가능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초일류 혁신기업'이 되자는 비전을 제시했다.


김 부회장은 "우리는 국가대표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은 물론 자유세계를 수호하는 책임과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공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 지배구조 준수율 상승…내부통제 강화 한화에어로, 지난해 외화평가손실 504억 한화에어로, GPS 교란방어기술 스타트업 투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사채 5500억 뭉칫돈 '언더금리'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방산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토탈 디펜스 솔루션' ▲독자엔진부터 우주사업까지 확대하는 '에어로스페이스 글로벌리더' ▲친환경 ESS 등을 기반으로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으로 진출하는 '뉴 모빌리티 패러다임 드라이버'라는 3개의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손 대표는 "자회사는 물론 그룹 내 계열사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해 2030년에는 매출 40조원, 영업이익 5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무인·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무기체계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자회사인 한화시스템, 쎄트렉아이 등과 협력해 발사체부터 위성서비스에 이르는 우주사업 확대, 해양 분야에서 친환경 선박의 주요 구성품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