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스타필드' 유지보수 남한테 맡긴다…신세계건설 "사업 포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4 17:30:42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4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스타필드' 유지보수 남한테 맡긴다…신세계건설 "사업 포기" [SBS BIZ]

신세계건설이 신세계그룹 내 쇼핑몰과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벌여온 유지관리 사업을 6년 만에 접습니다. 유지관리 사업은 지난 2017년 이마트 출신의 윤명규 전 대표가 취임 하자마자 시작한 사업입니다. 지난해 신세계그룹 내 유일하게 적자전환하며 최근 대표 교체가 이뤄진 만큼 사업의 선택과 집중 차원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신세계건설은 신세계그룹 계열 이마트의 자회사로 이마트가 지분 42.5%로 최대주주입니다.

트러스톤 "BYC, '꼼수'로 주주제안 회피…배임죄 고발 검토" [이데일리]

트러스톤자산운용이 BYC 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이 통과되지 않은 데 대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소수주주들의 정당한 요구를 철저히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트러스톤은 주주활동을 지속 이어가면서 경영진과 대주주에 대한 배임죄 고발 등 법적 조치를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신한' 방문 이복현, 내주엔 '우리'…4대銀 '상생금융' 완성 [머니투데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다음주 우리은행을 방문한다. 이 원장은 개별 은행이 대출금리 인하, 취약차주 연착륙 지원 등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할 때마다 은행을 직접 찾아 격려하고 있다. 다음주 우리은행을 마지막으로 4대 은행 모두 대규모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신규 LCC 플라이강원, 항공기 1대 사실상 압류…리스사 운항 중지 요청 [동아일보]

신규 저비용항공사(LCC) 플라이강원이 항공기 리스사로부터 항공기 1대를 압류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리스료 미납 등 재정난이 배경이라는 분석이다. 플라이강원이 가지고 있는 3대의 항공기 중 1대가 운항 중단되면서 항공기 운영에 차질이 생길 전망이다.


아워홈 직원 수십억 배임…구지은 체제 잇단 복병 [SBS BIZ]

아워홈의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 회사가 뒤숭숭해지는 소식이 등장했습니다. 내부 직원이 수십억원 규모의 배임을 저질러 내부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여기에 경영권 분쟁에서 밀린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은 거액의 배당금을 요구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홀로서기 시도, 결과는 '적자전환' 이마트, 인천 연수점 혁신 리뉴얼 개장 이마트, ESG경영 선도 '어스아워' 캠페인 진행

코스피 이전 상장 15개사 중 4곳만 주가 상승 [서울경제]

비에이치와 NICE평가정보가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 상장을 결정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10여년간 코스피로 이전 상장한 기업들의 주가를 서울경제신문이 분석한 결과 약세를 보인 곳들이 훨씬 많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투자 전문가들은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단기적일 수 있다"며 기업 펀더멘탈(기초 체력)에 주력해 투자처를 정해야한다고 강조했다.


'2천억 자산' 젬백스링크 경영권 분쟁에…M&A선수 등판, 표심은? [머니투데이]

2000억원 자산을 보유한 젬백스링크의 경영권을 두고 벌어진 경영진과 소액주주의 다툼이 적대적 M&A(인수합병)로 확대되고 있다. 소액주주연합이 찬성한 신규 이사 후보들이 남은 소액주주들의 표심을 끌어올수 있을지 주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