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함영주 회장, 차병원과 저출산 극복 업무협약 外
이성희 기자
2023.03.24 15:21:03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차병원과 저출산 극복 업무협약식 참석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하나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으로 인한 심각한 인구절벽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적인 난임 치료 의료기관인 차병원과 손잡고 저출산 문제 극복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차병원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룹 및 관계사 내 가임기 여성 직원의 난임 치료 지원 확대 ▲전문 검진 및 난자 동결 시술 지원 ▲난임 지원 협력을 위한 상호간 통합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저출산 극복 및 돌봄 지원 등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인프라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양사의 협력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의미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 제1회 금융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이석용 농협은행장(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이 '2022 금융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more
함영주 회장, 취임 1주년 그룹임원 간담회 外

농협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연도대상'은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권익을 제고한 우수 직원들을 격려하고, 농협은행에 우수 제안을 한 고객을 초청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이 은행장은 제안 우수고객, 금융사기 예방 우수 직원 등 총 17명을 시상하면서 "고객의 신뢰는 농협은행이 성장할 수 있게 한 가장 큰 밑거름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받아 문제점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해 금융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


김성태 기업은행장(왼쪽부터),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네이버파이낸셜 및 신용보증기금과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은행과 보증기관, 핀테크가 함께 협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행장은 "국가경제 기반인 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영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이은 복합위기로 고통 받는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 대출플랫폼 로니와 업무협약식 참석


강신숙 수협은행장(왼쪽)과 황성규 로니에프앤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지난 20일 대출플랫폼 로니(LOANY)를 운영하는 로니에프앤과 '혁신금융 서비스 기반 디지털마케팅 활성화'에 관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황성규 로니에프앤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금융플랫폼을 활용한 특화 대출서비스 확대 ▲공동마케팅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등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강 행장은 "급변하는 디지털금융 시장에서는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필승전략"이라며 "수협은행의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과 로니에프앤만의 차별화된 핀테크 기술력이 시너지를 이뤄 고객들에게 더욱 품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반성장의 상생 파트너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업무협약식 참석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23일 교육부,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삼성생명)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금융네트웍스를 대표해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2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교육부, 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 사장 외에 장상윤 교육부 차관,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은 교육부의 '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 학생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강화하고 학교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청소년 자살 문제를 학교에만 의지하지 않고 정부, 기업 등 사회 각 부문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야한다는 취지에서 체결됐다. 전 사장은 "지금까지 삼성이 관심을 기울여온 청소년 교육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들이 '마음이 건강한 학교'를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