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블리, 벤처 대출로 500억원 규모 추가투자 유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3 14:00:23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3일 14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이블리, 벤처 대출로 500억원 규모 추가투자 유치 [주요언론]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5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파인트리자산운용이 단일 펀드 최대 규모로 참여해 '벤처 대출'(Venture Debt) 형태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 영업비밀 유출 혐의…롯데로 이직한 직원 기소 [주요언론]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로 이직하면서 영업비밀을 유출한 직원이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롯데바이오 직원 A(39)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6월 삼성바이오에서 롯데바이오로 이직하면서 회사 영업비밀 자료인 품질보증 작업 표준서(SOP) 등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작년 ESG펀드 수익률, 시장수익률 웃돌아…올해 상승 기대" [주요언론]

작년 국내 주식과 채권시장이 모두 약세를 보인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가 시장 수익률을 웃도는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ESG 평가 및 투자자문업체 서스틴베스트는 23일 2022년 하반기 국내 ESG 펀드 동향을 분석한 ESG펀드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처럼 분석했다.


신세계 "오프라인 강점 극대화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 추진" [주요언론]

손영식 신세계 사장은 23일 "오프라인 리테일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이후 리오프닝에 따른 기저 효과는 현저히 줄어들고 소비심리 위축과 더불어 금리·물가 등의 인플레이션이 가속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SK가스 윤병석 사장 "2024년 'LNG 밸류체인' 본격 가동" [주요언론]

윤병석 SK가스 대표이사 사장은 23일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LNG(액화천연가스) 터미널과 발전소 건립 등을 2024년 하반기 상업운전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경기도 성남 판교 에코허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2023년은 'LNG 밸류체인(가치사슬)'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2024년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 건설부문, 데이터센터 디벨로퍼형 사업 추진 [주요언론]

㈜한화 건설부문은 미래 성장성이 높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디벨로퍼형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은 그간 축적해 온 기술력과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데이터센터 공사 실적을 쌓았다.


DSR 4년만에 40% 돌파…7명중 1명은 원리금상환에 소득 70% 쓴다 [주요언론]

리 인상 등의 여파로 가계대출 차주의 평균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4년 만에 40%를 넘어섰다. 전체 차주 7명 중 1명은 원리금 상환에 소득 70% 이상을 쏟아붓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연체율은 현재 0.7%에서 올해 말 1.0%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인터넷은행, 지방은행과 '공동대출' 제안…대출자금 공동분담 [주요언론]

인터넷 전문은행이 지방은행과 협업해 대출 자금을 공동으로 분담하는 '공동대출 모델'을 시중은행의 과점체계 완화방안의 하나로 건의했다. 아울러 인터넷 은행의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일부 대면 업무를 허용해줄 것과 상장지수펀드(ETF) 중개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해주는 방안 등을 요청했다.


'일본통'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선임 [주요언론]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신임 회장이 공식 취임한다. 23일 오전 10시 신한금융지주 본점에서 열린 제 22기 신한금융지주 주주총회에서 제 3호 의안인 이사회 선임 건이 출석 의결권수 과반수와 발행주식 총수 4분의1 이상의 찬성으로 선임됐다. 이 안건에는 진 신임 회장과 정상혁 신임 신한은행장의 선임안이 포함됐다.


한진家 3세 조현민, 한진 사내이사 선임…상장사 등기임원 처음 [주요언론]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사내이사에 선임됐다. 한진은 23일 중구 한진빌딩 본관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의결했다. 조 사장은 앞으로 노삼석 대표이사와 '투톱' 체제로 한진 경영 전반에 참여하며 해외투자 확대, 고부가가치 고객 유치 등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연료전지 수출산업화 시동…2030년까지 1GW·30억달러 목표 [주요언론]

정부와 업계가 2030년까지 연료전지 수출 1GW(기가와트)·30억달러라는 목표 달성을 통해 에너지 르네상스 실현을 앞당기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연료전지 수출산업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설비로, 한국은 지난해 말 기준 약 859㎿(메가와트)를 보급한 세계 최대 연료전지 발전 시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