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물산, 메타버스서 첫 채용설명회 개최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23 09:58:56

◆롯데물산, 메타버스서 첫 채용설명회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롯데물산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부문은 ▲구매 ▲회계·자금 ▲인사·노무 ▲시설관리(기계) ▲시설관리(건축) 등 5개 직무로 내달 3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롯데물산은 이달 28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첫 채용설명회를 가진다. 설명회에서는 회사소개 및 채용 절차 안내 등 지원자들의 관점에서 채용에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내용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굽네, 미국 텍사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미국 LA 토런스 1호점과 플러튼 2호점 출점에 이어 텍사스주에도 진출하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회사는 지난달 14일 현지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텍사스주 현지기업인 드림 어소시에이츠(Dream Associates, Inc)가 굽네 유에스에이 법인을 설립해 가맹 사업을 운영하게 되며, 굽네는 계약기간 매월 로열티를 지급받는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지난 18년간 국내 1125개 매장을 통해 다양한 오븐요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오븐구이 마스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왔다"며 "이제는 북미시장을 발판으로 전세계에 K-치킨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GS샵, '크로스 라이브' 파일럿 방송 실시

관련기사 more

GS샵이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연결하는 방송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달 24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30분까지 TV홈쇼핑 샵라이브와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샤파라이브를 연결하는 특집방송 '크로스 라이브'를 선보인다. 크로스 라이브는 TV와 모바일 고객을 공유함으로써 두 채널 모두 고객층을 확대하고 확장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윤선미 GS샵 컨텐츠사업부문장은 "크로스 라이브의 '크로스(X)'는 결합을 상징하는 키워드"라며 "다양한 커머스 요소를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실적으로도 연결하는 등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


NS홈쇼핑이 이달 22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고객의 불만과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프로세스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다.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12월 처음 발족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위원회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소비자 불만을 수용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위원장을 비롯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향후 2년 동안 매 분기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대상 종가김치,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종가 관계자는 "23년 연속 김치 부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은 변함없이 이어져온 소비자들의 큰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 종가는 대한민국 대표 김치브랜드로 김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GF리테일, '유통기한 임박 식품' 사료로 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그린바이오기업 '케일(KEIL)'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을 밀웜 사료로 사용하는 자원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BGF리테일은 물류센터 내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임박해 폐기를 앞둔 식품들을 밀웜의 먹이로 제공하게 된다. 기존에 해당상품들을 일괄 소각했던 것을 대신해 이제는 바이오산업의 자원으로 활용하며 폐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저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케일은 이렇게 사육한 밀웜에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등 기능성 물질들을 추출해 유기질 비료와 축수산물 사료를 개발하고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연구·생산하기 위한 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풀무원 디자인밀, '정성한상' 론칭 1주년 프로모션


풀무원이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서비스 디자인밀에서 제공하는 도시락 '정성한상' 론칭 1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식스타일 도시락인 정성한상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간편함과 성인의 필수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정기구독 식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디자인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론칭 1주년 기념,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프로모션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편신혜 풀무원 FI마케팅팀 PM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메뉴 업그레이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