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MM 매각주관사에 삼성증권…회계 삼일·법무 광장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3 08:43:07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3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HMM 매각주관사에 삼성증권…회계 삼일·법무 광장 [한국경제]

국내 유일의 국적 해운사인 HMM 매각주관사에 삼성증권이 선임됐다. 매각 회계 자문은 삼일PwC, 법무 자문은 법무법인 광장이 맡게 됐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HMM의 대주주인 KDB산업은행과 2대 주주인 해양진흥공사는 매각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미국 베이비스텝에 한숨 돌린 한은…추가인상 압박 줄어 [주요언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2일(현지시간) 빅 스텝(기준금리 0.50%포인트 인상)을 피하면서 한국은행의 통화정책 운영에도 다소 여유가 생겼다. 하지만 당장 다음 달 한은이 연준을 따라 기준금리를 올리지는 않더라도, 물가나 환율, 외국인 자금 유출 상황에 따라 한 차례 추가 인상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바이오로직스 5공장 수주 유력…계열사 지원에 고공행진 [인베스트조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제 5공장 건설 계획을 확정했다. 현재로선 바이오로직스의 2~4공장 준공 이력이 있는 삼성엔지니어링이 해당 공사를 수주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그룹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지난 수년 간 침체기를 겪던 삼성엔지니어링의 수주와 영업 실적 모두 반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바이오 존 림 대표 "올해 글로벌 톱20 모두와 계약 맺을 것" [중앙일보]

"처음엔 시장에서 '과연 쟤네들이 (할 수 있을까)'라며 의문을 가졌지요. 성과를 입증하고 나니 이제는 글로벌 제약사도 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존 림(62)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3 디캣 위크(DCAT Week)' 행사장에서 중앙일보와 만나 이렇게 말했다. 디캣 위크는 1890년 뉴욕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한 바이오·제약 전시회로, 올해는 글로벌 제약사 700여 개 참여해 20~23일 뉴욕 인터콘티넨털 바클레이 호텔에서 열린다. 


"부동산PF 연쇄부실 차단"…새마을금고 내달 자율협약 가동 [주요언론]

부동산 대출 시장의 '큰 손'으로 통하는 새마을금고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이르면 내달 '대주단 협의체'를 만든다. 부동산 PF 대출과 관련해 상호금융권에서 대주단 협의체를 구성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기사 more
HMM 김경배와 현대글로비스

'2018년 데자뷰' LG화학, 진단사업 이어 백신사업도 팔까 [더벨]

LG화학이 진단사업부문을 매각 대상으로 올려놓은 상황에서 백신사업 매각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과거 백신사업을 진단사업과 함께 묶어 매각을 타진했던 이력이 있기 때문이다.


농협중앙회, 베트남 유통사업 진출 채비 [더벨]

농협중앙회가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한다. 베트남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신선식품 등 농협의 농산물 수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NH투자증권과 농협은행, 농협무역 등 주요 계열사들이 이미 현지시장에 진출해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 암모니아 연료전지 기업에 5000만 달러 추가 투자 [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암모니아 기반 수소 연료전지 전문기업 아모지에 5000만 달러(약 654억 원)를 추가 투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아모지가 모집한 1억39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1' 투자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UBS "CS 인수 직전 판 3조8천억원대 채권 되사겠다" [주요언론]

위기설에 휩싸였던 크레디트스위스(CS)를 인수한 스위스 최대 투자은행(IB) UBS가 CS 인수 직전 판매된 27억5천만 유로(약 3조8천억여원) 규모의 채권을 다시 공개매수하겠다고 제안했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UBS는 22일(현지시간) 2028년 3월 및 2032년 3월을 만기로 하는 선순위 무담보 채권을 환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