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버진 오빗 주가가 33% 급등한 이유는?
심두보 기자
2023.03.23 09:00:21
매튜 브라운 회장과 2억 달러 투자 협상 진행 중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버진 오빗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심각한 재정난을 겪는 버진 오빗의 주가가 급등했어요. 새로운 투자자와의 협상 소식 덕이에요. 22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버진 오빗은 매튜 브라운(Matthew Brown) 회장과 2억 달러 투자 유치를 두고 막판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튜 브라운은 패밀리 오피스인 매튜 브라운 컴퍼니의 회장인데요. 그는 재생에너지와 기후 관련 투자에 특화된 자산운용사 에너젠트 에너지(Energent Energy)의 핵심 임원이기도 해요. 또 브라운 회장은 스페이스X와 오픈AI 등에 투자한 경험이 있는 투자자이기도 해요.


버진 오빗과 매튜 브라운 간 협상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어요. 양측은 23일(현지시간)에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지난 21일(현지시간) 버진 오빗 CEO는 "오는 목요일에 소규모 팀이 업무에 복귀할 것이며, 이는 점진적인 운영 재개의 첫 단계"라고 전한 바 있어요. 또 그는 "회사가 이번 주에 자금 조달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고도 밝혔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버진 오빗, 결국 파산 신청했다 '동전주' 버진 오빗이 폭락한 이유는? '2년 만에 흑자' 게임스탑 주가 폭등했다 블루칩 된 테슬라 "역사적인 사건이다"

그럼 버진 오빗은 다시 살아나게 될까요? 먼저 딜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막판에 협상이 어그러지는 게 그리 드문 일은 아니기 때문이죠. 또 계약 조건도 매우 중요해요. 신주를 얼마에 발행해 새로운 투자자에게 제공할지는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요. 그리고 자금 소진 속도가 빠른 우주항공 섹터의 특성도 고려해야 해요. 이번 투자 유치로 모든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주가는 어때?


투자 협상 소식이 전해지자 버진 오빗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장중 70% 이상 치솟았어요. 그리고 33.12% 급등한 0.59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약 1억 9900만 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