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GRS, 오프라인 매장 '애플페이' 도입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22 10:52:03

◆롯데GRS, 오프라인 매장 '애플페이' 도입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롯데GRS가 오프라인 전 매장에 '애플페이(Apple Pay)'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가 운영 중인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전국 약 1800개 매장에서 모두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GRS 측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간편결제가 확대됨에 따라 고객결제 편의 확대를 위해 애플페이를 추가로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 '얼티브'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이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대체유(乳)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이 회사는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제품은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으로 종류와 용량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얼티브 제품은 현재 CJ더마켓과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할인점과 B2B카페로도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마켓컬리, 발린느 카이막 단독 판매

관련기사 more
LG전자, 협력사에 친환경·경쟁력 확보 지원

컬리가 천상의 맛으로 유명한 카이막을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이막은 우유를 가열해 지방층을 굳혀 만드는 튀르키예 전통 간식이다. 마켓컬리는 유제품 전문 브랜드 발린느의 카이막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황주현 컬리 커머스 MD는 "고객들의 꾸준한 문의 덕분에 새벽배송에서 다루지 않던 카이막을 마켓컬리에서 최초로 판매하게 됐다"고 전했다.


◆BHC 아웃백, 올해 첫 신메뉴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


BHC가 운영 중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토마호크 에디션 또는 포터하우스 에디션과 함께 파스타, 음료, 커피 등으로 구성된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Perfect Bone-in Steak Edition)'을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은 가장 완벽하게 본인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출시됐다. 아웃백 관계자는 "매년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새로운 트렌드가 반영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브자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0년 연속 1위


이브자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홈패션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 회사는 올해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4.9점을 획득해 2위(427.9점)와 3위(381.4점) 브랜드를 크게 앞서며 부문 1위를 지켰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평가하는 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브자리는 2003년 설립한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바탕으로 연구 중심의 기업문화를 세우고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왔다. 오영대 이브자리 마케팅팀장은 "향후 이브자리는 수면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역량을 더욱 키워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교원, 대상과 손잡고 스타트업 지원 강화


교원그룹이 대상그룹과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2019년부터 교원그룹이 운영해온 투자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상호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활동에 나선다. 특히 ▲푸드테크 및 바이오 분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스타트업의 기술검증(PoC) 및 상업화를 위한 협업 ▲직·간접 투자 연계 등 체계화된 인큐베이팅 지원 ▲스타트업 판로 확대 및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등에 적극적인 협력을 해나갈 방침이다.


◆삼성물산 뱀포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 클린뷰티 전문편집숍 레이블씨(Label C)가 수입하는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Bamford)가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에 팝업 매장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뱀포드는 올해 6월 16일까지 팝업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식물성 성분으로 제작된 핸드 앤 바디워시와 스킨케어 제품, 디퓨저 등을 주력 제품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SPC 파리바게뜨, 국내 최다 판매 카스테라 인증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의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10년간 국내 최다 판매 카스텔라로 공식 인증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2012년 9월 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 1800만여개가 판매됐다. 이 제품은 1988년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은 스테디셀러로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 세계기록위원회(WRC), 유럽연합(EU)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도 심의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닭컴, 굽네몰로 브랜드명 변경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닭컴이 굽네몰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며 공식몰도 리뉴얼했다고 22일 밝혔다. 굽네몰은 최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전반적인 사이트 개편을 마쳤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봄맞이 새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BBQ, 슈퍼바이저 명칭 바꾼다


제너시스BBQ가 매장을 관리하는 보직인 '슈퍼바이저(Supervisor, 운영과장)' 명칭을 '비지니스 매니저(BM, Business Manager)'로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명칭 변경은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수평적인 소통과 본사의 성공 노하우 등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직책에서 거리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을 과감히 탈피하기 위해 비지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했다"고 전했다.


◆교촌그룹, '구매윤리 선포식' 개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구매윤리 선포식'을 열고 협력사와의 상생 결의를 다졌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이달 21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촌은 구매윤리헌장을 발표하고 구성원에게 구매윤리 의식 제고와 협력사와의 상호 신뢰 문화 구축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기존 경영철학인 정도경영과 나눔경영에 책임경영 정신을 더했다. 교촌은 앞서 상생의 구매 실천을 내실화하기 위해 교촌 구매윤리 지침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향후 경영 비전과 구매윤리헌장은 물론 각각의 이해관계 안에서 올바른 결정을 도울 구매윤리 가이드 및 행동 기준 Q&A를 구체적으로 담겨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