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아이디 "2차전지 장비사업 순항…대기업 증설 수혜"
박기영 기자
2023.03.21 14:04:49
종속사 케이아이티·이큐셀 통해 2차전지 장비 납품…수주잔고 4000억원 수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이아이디가 2차전지 관련 장비 사업성장이 가시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사업인 VFX(시각특수효과) 사업 진출도 알렸다.


이아이디는 지난 20일 기관투자가 대상 기업설명회를 열고 연결대상 회사 사업 현황과 계획을 공개했다. 이아이디 종속 기업 중 케이아이티(KIT)와 이큐셀이 현재 2차전지 설비 관련 제조 및 설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아이디의 2차전지 관련 장비 산업은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등을 대상으로 2차전지 공정장비 등을 납품한다. 이아이디는 "최근 거래처의 국외 설비증설이 이어지자 수주잔고가 올해 기준 4160억원까지 늘었다"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2714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수주잔고 중 일부만 반영해도 가시적인 변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케이아이티는 2차전지 양극재 제조 설비 기업으로 분체설비와 소성설비, 반송 장치와 충진장치 등을 공급한다. 이큐셀은 지난해 8월 2차전지 물류자동화 설비 기업 이지와 합병했다. 이큐셀은 2차전지의 파우치형 활성화 공정과 관련된 입출물류설비 및 조립공정 설비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아이디, 노람리튬 광산 실사 돌입 이큐셀, 개선기간 종료…거래재개 기대감 '솔솔' 이큐셀, 지난해 매출 285% 성장…지이 합병 성과 현대·기아차, 주총 키워드 '중고차'

이아이디는 이큐셀 지분 72.82%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며, 케이아이티는 이아이디 지분 100% 자회사다.


본업도 올해부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이아이디는 유류유통업과 부동산개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유류 유통업의 경우 국내 4대 정유사와 주유소를 연결하는 안정적 사업구조를 가졌다. 부동산개발사업은 지난해 11월 수원 스페이스 광교 오피스텔을 신축해 입주율 84.3%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보였다. 이 과정에서 사업기획, 분양, 홍보를 모두 아우르는 토털 부동산 개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후 매입해놓은 서울 논현동 토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VFX사업에도 진출한다. 이아이디는 지난해 9월 VFX 리얼타임 특수영상 콘텐츠 기업 래빗워크 지분 51%를 확보했다. 래빗워크는 삼성전자와 기아·현대차, 네이버 등의 3D VFX 특수영상 파트너 기업이다. 2010년 설립 이후 1400여편 가량의 영상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