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부산銀, 비금융 정보 활용 '신용평가모형' 도입
이성희 기자
2023.03.13 09:42:00
"중·저신용자 및 금융이력 부족 고객 대출 접근성 확대 기대"
제공=BNK부산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BNK부산은행은 취약계층 고객의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대안 신용평가모형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안 신용평가모형은 고객의 금융거래정보에 가스비, 통신료 납부내역 등 대량의 자동이체 정보를 활용한 비금융 정보를 더해 개인의 신용도를 더욱 정밀하게 평가한다.


이번 대안 신용평가모형 도입으로 더욱 정교한 대출 심사가 가능하게 됐다. 특히 전통적인 신용평가모형에서는 대출 이용이 어려웠던 중·저신용자 및 금융이력 부족 고객의 금융 접근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전통적인 금융 데이터 외 생활 데이터를 활용한 모형 고도화로 신용대출 심사체계의 변별력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13일부터 주택·전세·신용대출 금리인하를 실시한다. 또 4월 중 고금리대환대출 출시 예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따뜻한 금융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BNK금융 빈대인, 취임 앞두고 디지털·상생금융 강조 "빅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필요성 커진다"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