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IMF "SVB 사태 금융 안정에 미칠 영향 감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13 08:32:43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3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IMF "SVB 사태가 금융 안정에 미칠 영향 감시"[주요 언론]

국제통화기금(IMF)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몰락 사태가 국제 금융 안정성에 미칠 영향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IMF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SVB 사태와 관련해 "IMF는 사태 전개와 금융 안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긴밀히 감시하고 있으며 미국의 정책 입안자들이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하고 있다는 완전한 신뢰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IPO시장 온기 도나…상반기 코스피 8곳 상장신청 전망[연합뉴스]

올 초 컬리, 케이뱅크 등 조 단위의 기업공개(IPO) 계획이 연달아 연기된 가운데 중·소형주 위주로 연내 IPO를 통해 유가증권시장 입성을 추진하는 기업이 다시 늘어날 전망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서울보증보험,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후성글로벌, 넥스틸, 엔카닷컴 등이 다음 달께 한국거래소에 예비상장심사를 청구하는 것을 목표로 거래소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RPG, 동인기연도 상반기 예비상장심사 청구를 추진 중이고, 두산그룹의 로봇 자회사인 두산로보틱스도 올 상반기 안에 상장심사를 청구할 가능성이 높다.


삼성·SK, 반도체 고졸인력 입도선매…"기술 장인으로 육성"[한국경제]

10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르면 이달 '용인 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설립과 관련해 용인시와 협력 및 지원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 체결 이후 양사는해당 학교 설립을 지원하고 개교 이후 현장 실무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생산라인 인력을 원활하게 충원하는 동시에 고졸 청년을 반도체산업 현장에서 '기술 장인'으로 육성하겠다는 설명이다.


LG화학, 37년 만에 진단의료 사업 접는다…신약 '올인'[한국경제]

LG화학이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사업에서 손을 뗀다. 1986년 진단시약 연구개발(R&D)을 시작한 지 37년 만이다. 수익성이 낮은 분야인 데다 시장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속도전에서 번번이 밀리면서 경쟁력을 잃었다는 판단에서다. LG화학은 항암제 등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추가 금리인상 '불씨'..."전셋값 하락세 이어질 듯"[뉴시스]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1년 넘게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지난해 1월31일 처음 하락한 이후 이번 주까지 58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부동산 시장 연착륙을 위한 '규제 완화 패키지' 이후 하락폭이 줄고 있긴 하지만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과 입주 물량 폭탄에 가격 하락세가 다시 커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두산로보틱스, IPO 속도…기업실사 '시동'

'5대 그룹+α' 방일 경제사절단 간다[서울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이달 일본을 방문할 때 국내 재개를 대표하는 5대 대기업그룹 총수들이 경제사절단 차원에서 동행한다. 재계 총수들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일본 게이단렌 소속 회장단이 현지에서 개최할 한일재계회의에서 양국 비즈니스 외교를 복원하고 미래 산업에서 협력하기 위한 협의에 나설 예정이다. 참여가 확정된 5대 그룹 총수는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다.


GNI 이어…플랫폼산업도 대만에 밀릴판[서울경제]

공정거래위원회가 네이버·카카오(035720) 등 국내 플랫폼에 대한 독과점 규제를 강화하는 것과 달리 대만은 자국 플랫폼 보호·육성으로 경제성장을 이뤄내겠다는 기조를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1위인 대만 TSMC의 추격에 고전하는 상황에서 플랫폼 산업마저 대만에 뒤처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대만은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GNI)도 20년 만에 한국을 추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