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성태 기업은행장, 기은-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식 참석 外
이성희 기자
2023.03.10 11:07:15

김성태 기업은행장, 기업은행-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식 참석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 및 워케이션 사업 운영 ▲중기(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 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행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출입은행,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12곳에 차량 기증


김재화 수은 ESG경영부장(왼쪽부터), 윤희성 수은 행장,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김동준 전북이주여성상담소장(사진 제공=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 12개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 차량 12대(3억원 상당)를 후원했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과 함께 각 기관을 대표해 참석한 김동준 전북이주여성상담소 소장에게 승합차 5대와 경차 7대를 전달했다. 윤 행장은 차량 전달 후 "수은이 기증한 차량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수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책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자회사 방문…현장 경영 外 함영주 회장, 취임 1주년 그룹임원 간담회 外 기업銀·CTK그룹, 혁신기술 기반 사업협력 MOU

안감찬 부산은행장, 부산시와 업무협약식 참석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왼쪽 두번째부터), 박형준 부산시장,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사진 제공=BNK부산은행)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은 지난 6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플랫폼 구축·운영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신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행정, 공공 영역에 걸쳐 통합된 혁신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특구사업자로서 확보한 기술과 노하우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시민증'과 부산시 지역화폐 '동백전'을 연계한 '통합 시민플랫폼'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신학기 사랑을 입어요' 후원 행사 참석


고병일 광주은행장(왼쪽), 김은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사진 제공=광주은행)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지난 6일 '신학기 사랑을 입어오' 후원행사에 참석,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를 맞이한 지역의 결손가정 청소년 20명에게 교복을 후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복 후원행사에서 전달된 후원금은 추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중·고등학교 신입생 20명에게 전달된다. 고 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 자산운용사 초청 성과 공유 간담회 참석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3일 서울 중구 컨퍼런스룸에서 '2022년 DGB생명 변액보험 펀드 운용성과 공유 간담회'에 참석한 내빈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 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지난 3일 서울 중구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22년 DGB생명 변액보험 펀드 운용성과 공유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 대표를 비롯한 DGB생명 임원과 DGB생명 변액보험 펀드를 운용하는 자산운용사 8곳의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및 운용역 등 16명의 관계자가 자리했다. DGB생명은 "지난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이 업계 1위를 달성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향후 전략을 점검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간담회는 DGB생명의 2022년 변액보험 펀드 운용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DGB생명 변액자산 운용 계획과 전략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 대표는 "DGB생명의 변액보험 펀드가 2년 연속 수익률 1위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거둔 만큼 앞으로도 파트너 관계에 있는 운용사 여러분을 신뢰하고 불필요한 간섭은 삼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