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니커, 지난해 월드컵 효과 '손실축소'
김지우 기자
2023.03.09 18:06:12
매출 3205억원…전년비 26.8% 증가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마니커가 지난해 월드컵 특수로 손실을 축소했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해 생계 시세가 상승한데다 판매수량이 증가하면서 수혜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마니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205억원 , 영업손실 6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6.8%, 46.6% 증가한 금액이다. 순이익은 6억5547만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흑자로 전환됐다.


실적 전반을 개선할 수 있었던 것은 원재료인 생계 시세가 오른 게 주요했다.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2021년 7월 1kg당 2190원이었던 소형 육계 가격은 1년 새 2690원으로 22.8%나 상승했다. 이에 더해 지난해 겨울 카타르월드컵 특수에 치킨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면서 B2B 판매가 늘어난 것도 적자를 줄이는데 한몫 거들었다.


반면 영업적자에도 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투자부동산 처분에 따른 영업외수익이 발생했고 ,이연법인세부채 감소에 따른 관련 비용이 환입된 결과다.


마니커 관계자는 "지난해 카타르월드컵 특수에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면서 판매수량이 늘어나 가격이 치솟았다"며 "이에 자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지홀딩스 야심 '마니커+가맹사업'…실패로 끝맺음? '적자' 마니커, 차입부담 걱정없는 이유는 마니커, 치솟은 원가율에 수익 발목 현금흐름 개선됐으나 '착시' 불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