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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뱅크 '팬투', 아시아팬덤 문화콘텐츠 발전 '맞손'
강동원 기자
2023.03.07 10:26:08
아시아모델페스티벌과 문화콘텐츠 생산·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
강문중 한류뱅크 회장(왼쪽)과 양의식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류뱅크)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 운영사 한류뱅크가 아시아모델페스티벌과 함께 문화콘텐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류뱅크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와 문화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강문중 한류뱅크 회장과 양의식 AMFOC 회장, 류성국 한류뱅크 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성장이 가능한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산 ▲공동 프로젝트 개발과 수행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활성화 ▲글로벌 마케팅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 모델·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소개하는 행사로 아시아 27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 국가 간 문화 산업 교류를 통해 모델 및 관련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소통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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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뱅크의 팬덤 플랫폼 팬투는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국가와 언어 장벽 없이 유저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소셜 환경을 구현해 150여 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팬투 가입자는 약 2500만명의 글로벌 한류 팬들로 이뤄져 있고 그 중 해외 유저 비율은 80% 이상이다.


한류뱅크 관계자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발굴한 해외 인플루언서의 팬투 현지 마케팅 브릿지, 엠버서더 활동 지원과 한국문화 현지 투어 가이드 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이 용이해질 것을 기대한다"며 "지금까지 진행됐던 페스티벌 관련 콘텐츠는 향후 팬투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유저에 의한 자유로운 재가공도 가능해 콘텐츠 생산은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류뱅크의 지주사 한류홀딩스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나스닥 상장을 위한 S-1 증권거래 서류를 제출했다. 지난달 13일 서류 심사가 완료됐으며 현재 이지스캐피탈과 NH투자증권, 제이콥에셋, 세토피아 등 국내외 기관들과 상장을 위한 로드쇼 준비 및 상장 일정 조율 등에 한창이다. 앞서 세토피아는 2021년부터 한류뱅크에 45억원, 한류홀딩스에 1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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