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풀무원, '61기 주부모니터' 모집 外

◆풀무원, '61기 주부모니터'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풀무원식품이 '풀무원 61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 61기 주부모니터는 풀무원의 마케팅 활동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제품 관련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고 자녀가 있는 만 25~49세의 전업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지원자는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다른 식품회사와 식품업종과 관련이 없어야 한다. 또 과거 풀무원 주부모니터 활동 이력이 없어야 한다. 지원은 5월 10일까지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다. 지원서 링크는 풀무원 공식 홈페이지나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선발된 61기 주부모니터는 5월 30일 첫 번째 정기 모임을 갖는다. 61기 주부모니터에게는 월 최대 10만 원(회당 5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 오픈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2층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이 두 달여의 공사를 마치고 29일 문을 열었다. 우선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은 기존 대비 10% 가량 영업면적을 늘리고 내부 인테리어도 럭셔리 부티크 스타일로 꾸며 더욱 쾌적하고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변신했다. 동시에 해외 컨템포러리의 대표 브랜드를 한 층에 모았다. 젊은 층이 특히 선호하는 이른바 신(新)명품 브랜드도 대거 새롭게 들어섰다. 먼저 여우 로고가 상징인 '메종키츠네'와 프랑스 대표 컨템포러리 '아페쎄(A.P.C.)' 등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엔폴드'와 막스마라의 캐주얼 컬렉션 브랜드 '위크엔드 막스마라'도 들어왔다. 아울러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워크웨어 브랜드 '르몽생미셸'도 신세계 강남점에 이어 매장을 연다. 특히 고객들이 한 층에서 인기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기존 3층에 자리잡고 있던 ▲띠어리 ▲산드로 ▲마쥬 ▲딕앤볼테르 등 6개 브랜드도 2층으로 옮겨왔다.


◆쿠팡, 베이비·키즈용품 최대 60%대 빅세일


쿠팡이 유아침구가구와 식기, 실내외 아이템 등 각종 유아용품을 7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고 1일 밝혔다. 대표 특가 상품은 ▲라비킷 유아용 베개 세트 ▲두리 사운드 포티 유아변기 ▲마더케이 스테인레스 식판 세트 ▲데일리라이크 봉봉 실리콘 스푼 포크 세트 ▲다이치 리클라이닝 I-Size 주니어카시트 ▲코니아기띠 오리지널 에어매시 등이다.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70여 개를 한자리에 모았다는 것이 이번 할인전의 특징이다. 그중 '프리젠트'의 대표 제품인 두리 유아변기는 인체공학적 항균 변기로 유아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라비킷'의 두상베개는 아이의 성장 단계별로 설계된 경추 베개로 누적 판매 35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이 출산·100일·첫 돌 등 지인의 특별한 날에 유아용품을 선물하고 싶으면 쿠팡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미샤, 트와이스 사나와 파트너십 이어가


미샤가 트와이스 사나와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미샤는 지난해 트와이스 사나를 모델로 발탁하며 글로벌 입지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사나는 특유의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와 두터운 팬덤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시너지를 발휘했다. 특히 미샤는 작년 한 해 사나와 함께 일본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실적 상승을 이어갔다. 일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트와이스 사나를 앞세워 '비타씨 플러스' 라인의 마케팅에 주력한 결과 올해 1월 기준 해당 라인의 일본 시장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56% 성장했다. 주력 제품인 비타씨 앰플과 토너의 경우 동일 기간 매출이 각각 193%, 74% 급증했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코스트코 재팬 입점에 성공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미샤는 사나와 협업한 굿즈를 운영하는 등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


CJ온스타일이 4월 1일자로 멤버십 제도를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CJ온스타일은 멤버십 등급은 ▲VVIP ▲VIP ▲패밀리 ▲프렌즈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대폭 변경했다.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 횟수 2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프렌즈 등급은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1회만 구매해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등급별 혜택은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VVIP와 VIP 등급에게만 제공했던 5% 즉시 할인 혜택을 모든 등급에 제공한다. 또한 '방송 상품 쿠폰'도 신설했다. 모든 멤버십 고객은 방송 상품 구매 시 즉시 할인 5%에 방송 상품 쿠폰까지 더해 등급에 따라 7~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VIP와 VIP 등급 고객을 위한 VIP 라운지도 별도로 운영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우수 고객 로열티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씽크빅, '퓨마의 돌' 출간


웅진씽크빅이 제 14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수상작 '퓨마의 돌'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퓨마의 돌은 팬데믹 시대상을 '인간이 나무로 변하는 바이러스'라는 판타지적 요소로 그려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제 14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맞게 된 위기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인류의 존재와 의미를 지구의 관점에서 조명했다. 아울러 과감한 연출을 통한 이미지 구성으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인 점도 특징이다. 퓨마의 돌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도서개발실장은 "평소에 깊게 생각하기 어려운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어린이 문학"이라며 "이야기에 몰입하며 긴 호흡으로 읽을 수 있는 작품인 만큼 아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상상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저당 소스 3종은 ▲짜장 소스 ▲짬뽕 소스 ▲돈가스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저당소스는 짜장·짬뽕 등 중식 메뉴나 돈가스와 같은 일반식의 당 함량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당류 함량을 크게 낮췄다. 저당 짜장 소스와 짬뽕 소스는 100g당 당 함량이 각각 3g과 1g 수준이다. 당 함량이 100g당 5g 미만으로 저당 표기 기준을 만족한다. 볶음밥이나 면을 조리할 때 사용하거나 닭가슴살 등을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돈가스 소스는 당류 함량이 100g당 4g인 저당 소스 제품이며 열량도 30kcal로 낮아 저칼로리 표시 기준까지 만족한다. 저당·저칼로리임에도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우스타소스, 사과농축과즙액으로 돈가스 소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감칠맛을 그대로 구현해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론칭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윌 당밸런스)'를 출시한다. 윌 당밸런스는 2010년 선보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이후로 14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신제품이다. hy 주력 제품인 윌은 이번 출시로 3종 라인업(▲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을 구축했다. 신제품은 저당 설계가 특징이며 당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였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2300mg 함유했다. 아울러 기능성도 강화했다. 난황과 차조기, 양배추 등 주요 부원료도 그대로 적용했다. 특히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은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


◆SPC 던킨, 4월 이달의 도넛 2종 출시


던킨이 초록빛 말차를 활용한 4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말차 클로버 필드'와 '말차 블랙 츄이스티' 2종으로 제주 말차로 만든 필링과 코팅을 사용해 싱그러운 초록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말차 클로버 필드는 네잎 클로버를 본뜬 사각 필드에 제주 말차와 오트 크림을 넣은 듀얼 필드 도넛이다. 특히 모양부터 색감까지 네잎 클로버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도넛에는 산뜻한 제주 말차에 식물성 원료인 오트를 활용해 건강한 이미지까지 더했다. 함께 선보이는 말차 블랙 츄이스티는 다크 카카오 츄이스티에 제주 말차 코팅을 입힌 도넛으로 츄이스티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달콤 쌉싸름한 말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콜마홀딩스로 사명변경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은 4월1일부터 적용되며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된다. 이번 사명 변경은 콜마홀딩스가 한국을 넘어 전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콜마홀딩스가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들의 진격을 진두지휘하는 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주한미군기지 식료품점서 식물성 만두 판매


CJ제일제당이 주한미군기지 내 위치한 대형 식료품점(Commissary)에서 식물성 만두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오리지널▲잡채▲김치)'이다. 주한미군기지는 미국령으로 분류돼 미군에서 인증한 미국산 고기가 들어있는 만두만 판매할 수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미국 슈완스에서 생산한 제품을 항공과 해상으로 운송·수입해 운영중이다. 이번 식물성 왕교자 제품 입점을 계기로 재고 수급의 문제 없이 고기가 들어있는 제품과 함께 동일한 맛품질의 만두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만두를 시작으로 주먹밥과 동김밥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들을 미군기지 내 식료품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외에 괌과 일본 등에 위치한 미군기지 식료품점에서도 식물성 식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현대홈쇼핑, 신규 TV프로그램과 패션 전문몰 선봬


현대홈쇼핑이 신규 패션 TV프로그램 '동나쇼'와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우선 2일부터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김동은이 진행하는 동나쇼를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고정 편성한다. 동나쇼는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3종 이상 카테고리를 한꺼번에 소개하며 원스톱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나쇼는 쇼호스트가 1시간 동안 상품만 설명하는 일반적인 패션 방송과 달리 김동은 쇼호스트가 고객과 착용법에 대해 소통하며 상품 큐레이팅을 제공한다. 첫 방송에서는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제이바이(Jby)'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데니스골프' 등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품목을 한 번에 소개한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이날부터 모바일 전용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ESCENTRO)' 운영을 시작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를 앞세워 에센트로를 패션 특화 모바일 채널로 키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