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스타벅스, '투고백' 사이렌 오더 확대 外

◆스타벅스, '투고백' 사이렌 오더 확대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가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이달 4일부터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투고백은 톨 사이즈 8잔 분량의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를 전용 용기에 담아서 제공해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그간 매장 방문 주문 시에만 구매가 가능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로도 투고백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 6월 834개 매장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을 시범 운영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지원팀장은 "가장 인기 있는 아메리카노를 투고백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추신水' 생수 출시…유소년 야구선수 육성


신세계푸드가 SSG랜더스 추신수와 손잡고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 '추신水'(추신수) 생수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추신水는 신세계푸드와 추신수 선수가 판매수익금 전액을 유소년 야구 육성을 위해 사용하기로 뜻을 모아 개발한 생수다. 라벨 전면에는 추신수 선수의 이름과 홈런을 치는 역동적인 타격폼을 디자인 요소로 적용하고, 뒷면에는 'Water for Better Champion(뛰어난 야구 챔피언을 육성하기 위한 물)'이라는 문구를 넣어 제품에 담긴 스토리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구매를 통해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추신수 선수와 함께 유소년 야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펼쳐 한국야구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3' 한정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국내 유명 현대미술 작가인 노상호 작가와 협업을 통해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3(Ballantine's 17 Year Old Artist Edition3)'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노 작가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브랜드를 재해석한 작품을 발렌타인 17년의 보틀 전면과 패키지에 담았다. 특히 올해는 전세계 국가 중 한국에 최초로 출시 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발렌타인은 1989년에 '발렌타인 17년' 제품으로 한국에 진출했고 오늘날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아주 중요한 제품"이라며 "이번에 노상호 작가와 협업해 선보이는 만큼 소장가치를 높아 위스키·아트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신사, 독립기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설립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패션 상품의 디자인 도용 피해 예방과 분쟁 조정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독립기구를 신설했다. 최근 오픈마켓과 패션 플랫폼 일부업체들 사이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카피 상품 유통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 신설된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는 입점된 브랜드가 지재권 침해 혹은 피해에 연관됐을 때 이를 검토하고 심의해 의견을 표명할 수 있다. 지재권과 관련해 업체 간 분쟁이 발생했을 때도 중재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맡는다. 조직은 총 4인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되며 중립성 및 전문성을 위해 무신사 외부인물들로만 채워졌다. 초대 위원으로는 이재경 변호사(건국대 상허교양대 교수), 조민희 변호사(법무법인 그루제일), 이지영 변리사(제일특허법인), 박선희 기자(어패럴뉴스 편집국장)가 선임됐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론칭…펫푸드시장 본격 진출


대상홀딩스 자회사 대상펫라이프가 신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를 론칭하고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는 기능성 펫푸드를 대거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은 향후 증가할 반려동물용 기능성식품 수요 확대를 예측하고 추진됐다. 닥터뉴토 제품 카테고리는 크게 회복식, 유동식 등 기능성 주식과 영양 간식, 단백질 드링크,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다. 기력 회복을 위한 영양 간식과 단백질 드링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영양제와 습식사료, 습식캔, 덴탈껌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2024년에는 자연 화식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에스티 로더 손잡고 VIP 뷰티클래스 성료


신라면세점이 서울점에 새롭게 단장한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에스티 로더와 손잡고 VIP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이 회사는 이달 4일과 5일 VIP고객 약 7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VIP 초청 뷰티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객 앞에서 리-뉴트리브 라인 주요 제품을 활용한 홈스파 뷰티팁을 소개한 후 에스티 로더의 프리미엄 향수 라인인 '럭셔리 프래그런스 컬렉션' 소개와 퍼스널 향수를 이용한 디퓨저 체험도 진행했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서울점을 대대적으로 재단장하며 VIP고객을 위한 전용 휴게공간인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확장 이전했다. 프레스티지 라운지는 VIP고객 대상 단독 행사와 브랜드 콜라보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부문 16년 연속 1위


11번가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커머스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11번가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환경 및 결과 품질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11번가 2.0'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KS-SQI 16년 연속 1위 달성은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온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쇼핑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선희 부회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위기 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기업이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기업 차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합 1주년 롯데웰푸드, MZ세대 소통 강화


롯데웰푸드가 MZ세대 임직원과 함께 소통 강화 및 기업문화 개선 활동에 나섰다. 이 회사는 이달 5일 통합 1주년을 기념해 전 임직원 대상 소통 행사를 진행했는데 MZ세대 임직원으로 구성된 기업문화 개선 TFT '주니어보드' 주도 하에 이창엽 대표이사가 함께했다. 행사에서 이 대표와 주니어보드는 '일하기 좋은 회사(Great Place to Work)'를 강조하며 좋은 기업문화가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의 밑바탕이라는 메시지를 전 임직원과 공유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통합 1주년을 맞은 우리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며 "다같이 일하기 좋은 웰푸드를 만들어나가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카페24, '라방·야외 스튜디오' 갖춘 창업센터 신림점 개점


카페24가 서울 신림지역에 '카페24 창업센터 신림점'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카페24의 103번째 창업센터다. 신림점에 입주한 온라인 사업자는 라방 맞춤 조명과 방음 시스템 등을 갖춘 '라방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해 브랜드 매출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건물 옥상에는 야외 촬영 공간을 마련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상품·모델 사진을 다양한 콘셉트로 찍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은 물론 스튜디오 무료 대관과 저렴한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박재만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신림점은 창업자들에게 탁월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라이브커머스가 가능한 영상 스튜디오와 전용옥상을 이용한 야외 촬영 등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갖췄다"고 밝혔다. 


◆미샤 '글로우 스킨밤', 쿠팡 선정 라이징 스타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쿠팡 2023 상반기 뷰티어워드'에서 베스트셀러인 '글로우 스킨밤'으로 라이징 스타부문에 선정됐다. 쿠팡은 51개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상반기 매출액·판매량·성장률·트렌드 등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50여개 제품을 선정하는데 이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라이징 스타로 선정한다. 미샤의 글로우 스킨밤은 수분크림과 모닝팩, 프라이머, 광크림까지 총 4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베이스 프라이머 제품이다. 올인원 기능으로 바쁜 아침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뿐 아니라 얇게 밀착되는 글로우 포뮬러가 깐 달걀처럼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 연출을 도와 글로우 메이크업의 바탕을 만들어준다. 조예서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쿠팡 뷰티어워드 수상은 국내 최대 이커머스에서 고객분들의 선호도와 성장률 등 다양한 데이터에 기반해 선정됐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