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 판매자 신선식품도 로켓배송 外

◆쿠팡, 판매자 신선식품도 로켓배송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쿠팡이 마켓플레이스에서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중소 판매자들의 제품도 로켓배송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 내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견과류, 건·수산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신선식품을 파는 전국 농·어가를 비롯한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로켓그로스 카테고리 확장으로 인해 쿠팡이 수년간의 투자로 만든 차별화된 물류인프라를 더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추가적인 로켓그로스 서비스 확장뿐 아니라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통해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이라는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공식 후원


삼양식품이 이달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대회기간 동안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을 비롯해 맵탱, 쿠티크, 짱구 등 다양한 라면과 스낵을 후원해 K푸드의 우수성과 한국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 공개


맥도날드가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인업은 ▲슈림프 스낵랩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맥너겟 6조각 ▲드립 커피(M) ▲드립 커피(L) ▲스프라이트(M) 등 6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와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마다 다르게 구성되는 해피 스낵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가성비 있는 메뉴와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라인업의 해피 스낵은 이달 18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숏폼 챌린지'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가 '숏폼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숏폼 업로드가 가능한 채널 소유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달 28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SNS에 있는 숏폼 챌린지 모집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대 100만회 이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올해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홈플러스, 풍성한 '갈비 유니버스' 행사 전개


홈플러스가 이달 18일부터 육류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갈비 유니버스'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수입산 등 다양한 갈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밀키트와 냉장·냉동 간편식 1000여종을 총망라한 홈플러스 '다이닝 스트리트' 특화매장에서도 떡갈비, 갈비찜, 갈비만두 등의 1+1 할인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오재용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은 "물가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고객들이 편하고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섬, 토종 패션브랜드 최초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이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자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총 11회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한섬은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세계 20여개국 패션 관계자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컬렉션 신제품 20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는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20개국 50여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매 시즌 계약 물량을 큰 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를 시스템·시스템옴므가 글로벌 패션시장 선도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카페24'와 손잡고 페이먼트사업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결제·마케팅 서비스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페이먼트사업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사업 진출을 위한 기술·플랫폼 개발 ▲ 카페24 고객 대상 CJ기프트카드, CJ ONE 등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 제공 ▲기업형 메시징서비스, API플렉스, 컴원 솔루션 등 플랫폼 연계한 서비스 개발 ▲IP·유튜브 커머스 활성화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추진하고 양사가 보유한 영업 채널을 활용해 대고객 마케팅도 협력할 계획이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One PG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IT역량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 플랫폼에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브랜드 맞춤 간편결제 플랫폼 구축과 마케팅 컨설팅 등도 함께 지원해 고객의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11번가,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


11번가가 이달 19일 자정(00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삼성전자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로 진행하는 두 시간 특집 방송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 실물 공개와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 시연, 모델별 스펙 및 활용 팁 소개 등 신제품 구매에 도움될 알찬 콘텐츠들을 마련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적용 카드사 확대, 신세계 상품권 지급,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선착순 증정 등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LG생활건강, 홈스타 맥스 신제품 2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브랜드 홈스타가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먼저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는 좀처럼 기름기가 지워지지 않아서 주방청소 가운데 가장 힘든 곳으로 손꼽히는 렌지후드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신제품이다. 또 다른 신제품인 홈스타 맥스 샤워기 헤드·호스 클리너는 샤워기 헤드와 호스, 싱크대 수전 내외부의 물때와 녹 찌꺼기를 깨끗이 제거한다. 산소계 세정 성분과 구연산이 농축된 풍성한 발포 거품이 미끈거리는 물때를 없애고 녹을 벗겨 금속의 광택만 남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고기능성 세정제인 홈스타 맥스 라인을 기존 5종에서 7종으로 확충하면서 보다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게 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 '2024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 실시


페르노리카코리아가 '2024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진행한다. 드링크 모어 워터는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된 캠페인이다. 페르노리카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위한 활동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달 22일부터 약 4주간 법적 음주허용연령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포스팅이 노출되며 주요 브랜드인 '발렌타인'과 '제임슨'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책임음주 수칙을 알리는 15초 영상을 공개한다. 특히 젊은 성인층에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보그, 엘르, GQ 등 7개의 주요 매거진 인스타그램 채널에도 동시 노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