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오픈 外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돼 누구나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우선 포토존에는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과 쏘맥자격증 발급 등 4개의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또 체험존은 사격게임, 난타게임 등 카니발 대표 게임 5종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두꺼비모양의 식용금과 금 아이스크림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획득할 수 있는 럭키볼 뽑기도 진행한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하며 부산 서면점은 4월12일부터 5월 12일까지다.


◆BBQ치킨, 미국 전역에 첫 유튜브 광고


제너시스BBQ그룹이 미국 'MZ세대'를 타겟으로 BBQ치킨에 대한 감탄사와 한국어 표현이 결합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첫 광고로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How to speak Korean fried chicken(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말하는 법)"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광고는 "This is the crispiest chicken in the entire world(BBQ치킨 폼 미쳤다)"와 "Kind of spicy, kind of sweet…definitely my new obsession(매콤 달콤한 내 최애)"라는 문장으로 BBQ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기량이 좋다, 멋지다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 '폼 미쳤다'와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는 아이돌 팬 사이에서 시작된 단어 '최애'는 한국 MZ세대 사이 유행하는 신조어다. BBQ는 한국 문화에 관심은 많지만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에 대한 인지도는 비교적 적은 미국 MZ세대를 겨냥했다. 광고는 지난달 1일부터 유튜브·구글·메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틱톡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현대바이오랜드, 뉴질랜드 꿀 '에그몬트' 국내 첫 정식 수입


현대바이오랜드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의 프리미엄 뉴질랜드 꿀 브랜드 '에그몬트' 제품 11종을 국내 최초로 정식 수입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에그몬트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꽃에서 채밀한 100% 천연 벌꿀로 1년 중 겨울부터 늦봄 사이 특정 기간만 꽃이 펴 높은 희소가치를 지닌다. 현대바이오랜드가 이번에 선보인 에그몬트 제품은 뉴질랜드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북섬 타라나키 지역 내 에그몬트산에서만 채밀한 순수 마누카 꿀을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에그몬트는 국제마누카꿀산업협회(UMFHA)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는 인증 고유 상표 레벨 UMF(Unique Manuka Factor) 라이선스도 획득했다. 제품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신세계백화점 본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판매된다. 아울러 22일 오픈 예정인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웰니스'와 현대바이오랜드가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햇반·맛밤 맛 고단백 음료 2종 출시


CJ제일제당 '얼티브'가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햇반 브랜드를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맛밤과 만난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밤 향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음료 용기에도 햇반·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얼티브 프로틴'은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식물성 음료로 지난해 6월 처음 출시했다. 당류는 들어있지 않고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L-아르기닌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희소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켄싱턴리조트 경주, '조이풀 피크닉' 선봬


켄싱턴리조트 경주가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5월 31일까지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경주의 대표 봄 여행지 중 하나인 보문관광단지 도보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한다. 보문관광단지는 역사적인 유적지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레저·테마 관광시설을 갖춰 완벽한 봄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번 패키지는 피크닉을 테마로 샌드위치와 전동스쿠터 이용권 등의 먹거리·놀거리를 모두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경주의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 ▲프랑제리 햄 치즈 크루와상 샌드위치(2인) ▲프랑제리 시그니처 에이드(2인) ▲보문단지 전동스쿠터 1회 이용권(2인)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로 구성됐다. 해당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패키지 예약 시 ▲부대 시설 기프트 바우처 1만원권 1매 ▲프랑제리 시그니처 사과빵 1개 ▲리조트 내 위치한 팜빌리지 토끼 먹이(1회) 혜택이 제공된다.


◆쿠팡, 최대 50% 할인하는 '더블할인데이' 진행


쿠팡이 상품 전 카테고리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블할인데이'를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대비 3.1% 상승하는 등 지속되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쿠팡은 로켓프레시 신선식품을 필두로 ▲식품 ▲생필품 ▲주방 ▲패션·뷰티 ▲가전·디지털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에 선보인다. 단 하루 특별한 혜택을 담은 '원데이특가' 코너에서는 3일간 매일 달라지는 9개의 대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식품·생필품 등을 매일 오전 7시에 한정 수량 특가로 내놓는다. '반값 특가' 코너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가에 만날 수 있다. 할인에 할인을 더한 '카테고리 특가' 코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셀링 상품과 인기 상품을 즉시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더블할인데이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홈플러스, '홈플런' 행사 온라인에서 재개


홈플러스가 4일부터 17일까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주요 상품을 라인업해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을 전개한다. 먼저 4일부터 9일까지 1주차 행사에서는 ▲4~5일 잡곡 50% 할인 ▲5일 '보리 먹고 자란 돼지(보먹돼)' 삼겹살·목심 50% 할인 ▲4~8일 하기스 기저귀·유아간식 1+1 행사 진행 ▲8~10일 수산물 최대 50% 할인 ▲9일 제과음료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어 10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10일 농협안심한우 전품목 50% 할인 ▲12일 도드람한돈 삼겹살·목심 50% 할인 ▲15~17일 수산물 최대 50% 할인 ▲16일 아이스크림 1+1 ▲17일 '보먹돼' 삼겹살·목심을 50% 할인한다. 홈플러스 온라인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선착순 '룰렛 이벤트'에서 룰렛을 돌리면 추첨을 통해 ▲1등 쌀 10kg 100원 ▲2등 공차 디지털상품권 100원 ▲3등은 까르보 불닭볶음면(6입)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SSG닷컴, 소포장 신선식품 '하루' 출시


SSG닷컴이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신선식품 '하루'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루'는 과일·채소 등 신선식품을 소포장(1개씩 낱개 포장)한 기획상품이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하루과일'은 ▲사과(215g) ▲배(750g) ▲한라봉(250g) ▲천혜향(250g) ▲참외(250g) 등 간식으로 먹기 좋은 대표 과일 5종을 엄선해 2000~8000원대로 판매한다. '하루채소'는 ▲깐마늘(80g) ▲양파(240g) ▲대파(200g) ▲참타리버섯(170g) ▲청량고추(60g) ▲오이맛고추(80g) 등 필수 요리 재료 6종을 각 1000원 균일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 '더 큰 세일' 2주차 행사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2주차 창립 행사 '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2주차 창립 행사에서 롯데마트는 '국내산 돼지 삼겹살·목심(100g)'을 각 1750원에 판매하고 6일부터 7일까지 '캐나다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100g)'을 행사 카드 결제 시 각 95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가공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용량 '꽈리고추(400g)'는 3990원, '애호박'은 3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라면 할인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는 6일 봉지라면 전 품목 130종, 7일에는 컵라면 전 품목 119종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2+1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슈퍼에서는 4일부터 17일까지 농심 라면 전 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 수산코너에서는 반값회를 준비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광어회(400g)'를 1만9920원에 판매하고 '동원 간편한끼 훈제연어(150g)'도 반값인 4950원에 판매한다. 나들이 먹거리 외에도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아임비타 이뮨플러스(23.5g)'를 2만3900원에 판매한다.


◆정관장, 피로관리 집중 케어 '홍삼톤 류(流)' 출시


KGC인삼공사가 피로개선을 위한 '정관장 홍삼톤 류(流)'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콘셉트로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독활·겨우살이·천궁·우슬 등의 엄선된 13가지 부원료를 더한 맞춤형 건기식이다. 정관장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충족하고자 현대인의 누적된 '피로 개선'을 위한 홍삼톤 류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한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개발된 액상 앰플 형태의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남녀노소 하루 한 병(50㎖)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아울러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관장 홍삼'의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능성으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개선'·'기억력 개선'·'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 다이소 전용 색조 화장품 '더퓨어 캔디'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어퓨가 아성다이소 전용 색조화장품 '더퓨어 캔디' 라인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더퓨어 캔디 라인은 캔디를 닮은 반짝이고 투명한 광채와 과즙을 바른 것처럼 생생한 컬러 발색이 특징이다. 틴트·컬러밤·워터치크 총 3종으로 볼부터 입술까지 사랑스러운 컬러 메이크업을 돕는다. 피부톤에 따른 맞춤형 컬러 구성으로 본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전 품목 3000원 균일가다. 신제품 더퓨어 캔디 라인은 전국 약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26일에는 홈플러스 상봉점 다이소 매장 내에서 더퓨어 라인 쇼룸도 오픈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