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넷플릭스 "광고 플랜 구독자 4000만 돌파"
NFL 경기 중계 소식도 전해
이 기사는 2024년 05월 16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플릭스 로고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광고 플랜 가입자, 전체의 40% 이상


정체된 구독자 증가를 끌어올리기 위해 넷플릭스는 몇 가지 전략을 사용했죠. △더 낮은 가격대의 구독 플랜(광고 플랜)과 △불법 계정 공유의 차단이 대표적인 변화였습니다. 특히 광고를 시청하면 더 낮은 구독료를 과금하는 광고 플랜은 넷플릭스 구독자 확장의 핵심 전략이었고요.


이 전략은 성공적이었을까요? 15일(현지시간) 넷플릭스의 에이미 라인하드 광고 담당 사장은 "광고 플랜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4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이 기업이 공개했던 수치는 2300만 명이었는데요. 비약적인 성장이 있었던 셈입니다.


광고 수익에 집중하는 넷플릭스


광고 비즈니스는 넷플릭스의 핵심 매출 파이프라인으로 부상했습니다.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집행할수록 매출은 늘어나게 됩니다.


이를 위해 넷플릭스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매그나이트(Magnite) 등 여러 광고 플랫폼과 협력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는 자체 광고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인데요. 올해 말 캐나다에서 이 플랫폼에 대한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15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NFL) 경기를 올해부터 3년 동안 크리스마스에 중계한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2경기를 중계하고, 2025년과 2026년에도 최소 1경기 이상을 중계합니다. 넷플릭스는 영상 라인업을 더 풍부하게 하기 위해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넷플릭스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0.02% 하락한 613.52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31% 상승했습니다. 15일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이 제시한 목표주가는 655달러입니다. 앞서 4월 19일 뱅크오브아메리카는 650달러이던 목표주가를 700달러로 높인 바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