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한은 "파월 의장 매파적 발언, 시장 변동성 대응"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3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은 "파월 의장 매파적 발언, 시장 변동성 대응" [주요언론]

한국은행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네 차례 연속 자이언트 스텝(금리 0.75%포인트 인상)을 단행하자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열었다. 11월 금리 인상폭 자체는 시장 예상에 부합했지만, 제롬 파월 의장이 최종 금리 수준이 당초 전망보다 더 높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물가안정에 대한 미 연준의 강력한 의지가 재확인됐다. 한은은 향후 통화정책 긴축 지속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의 높은 변동성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6년 만에 임시주총 소집…유명희·허은녕 사외이사 선임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6년 만에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선임 안건을 상정한다. 안건은 유명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허은녕 서울대 공대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 건이다. 삼성전자가 임시주총을 여는 건 2016년 10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이번 일은 앞서 한화진 사외이사가 윤석열 정부 초대 환경부 장관으로 지명돼 사임하고, 박병국 사외이사가 5월 갑자기 별세하면서 삼성전자의 이사회 내 사외이사가 4명으로 줄어든 데 따른 것이다.


'금리공포'에 성장주 피바람…네이버·카카오 3%대 급락 [주요언론]

미국이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를 한번에 0.75%포인트 인상하는 것)을 단행하면서 향후 금리 최상단이 더 높아질 수도 있다고 예고하자 금리에 민감한 네이버, 카카오 등 '성장주' 종목이 장 초반 급락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외국인이나 기관의 소량 매도물량만으로도 주가가 크게 출렁이는 '변동성 장세'가 심화되는 모습이다.


카카오페이, '보호예수 해제' 영향에 5%대 하락 [주요언론]

카카오페이 주가가 최대주주 및 우리사주조합이 보유하고 있는 보호예수 물량 해제로 하락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대주주인 카카오가 1년간 의무보유한 카카오페이 보통주 6235만1920주(지분율 47.05%)와 우리사주조합이 보유한 287만3361주(2.17%)의 보호예수가 이날 해제된다.


"은마아파트 너마저"..재건축 기대감에도 20억대 붕괴 [주요언론]

부동산 시장 가격 하락과 거래절벽이 장기화되면서 서울 강남의 대표 재건축 단지인 은마아파트도 20억원선이 붕괴되며 2년 전 가격 수준으로 돌아갔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전용 76㎡는 지난달 19억9000만원(2층)에 매매계약이 체결됐다. 지난해 최고가 26억3500만원(11층) 대비 1년 만에 6억5000만원 가까이 하락했다. 


초격차 10대분야 스타트업 1천개 육성…5년간 2조원 투입 [주요언론]

정부가 시스템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빅데이터·AI 등 초격차 10대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1천개 이상 발굴해 육성하고 이를 위해 5년간 민관 공동으로 2조원 이상을 투입한다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큰 10대 초격차 분야로는 ▲ 시스템반도체 ▲ 바이오·헬스 ▲ 미래 모빌리티 ▲ 친환경·에너지 ▲ 로봇 ▲ 빅데이터·AI ▲ 사이버보안·네트워크 ▲ 우주항공·해양 ▲ 차세대 원전 ▲ 양자기술 등이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4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