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外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8일 18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슈퍼캣이 개발한 게임 '그래니의 저택'을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위메이드는 18일 슈퍼캣의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는 합의를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슈퍼캣은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연' 개발사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슈퍼캣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게 됐다. 위믹스에 가장 먼저 내놓을 게임은 호러 장르의 탈출게임인 그래니의 저택으로 결정됐다. 



넷마블에프앤씨, 카카오엔터 손잡고 웹툰·웹소설 독점 공개


넷마블에프앤씨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자체 세계관 기반의 웹툰과 웹소설을 독점 공개한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신규 세계관에 입각한 웹툰·웹소설 12종을 2022년경 한국, 미국, 일본에 선보이겠다고 18일 밝혔다. 이 작품들은 한국에서는 카카오페이지, 미국에서는 타파스미디어, 일본에서는 픽코마를 통해 공개된다. 국가별로 공개되는 작품을 살펴보면 한국은 웹소설 '신 우렁각시전'(가제), 미국은 웹툰 '아르테미스', 일본은 웹툰·웹소설 '엔노 오즈누'(가제) 등이다.



플레이위드, 신작 '씰 유니버스' 퍼블리싱 계약 체결


플레이위드가 플레이위드게임즈의 신작 게임 '씰 유니버스'를 한국과 글로벌에서 퍼블리싱한다.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씰 유니버스의 국내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씰 유니버스는 플레이위드게임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씰'을 활용한 캐주얼게임이다.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글로벌 PC게임 유통플랫폼인 스팀으로도 출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