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스팩 합병 통해 美뉴욕 증시 상장
기업가치 12조 평가…7400억 공모자금 확보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모바일 앱 마케팅 기업 아이언소스가 뉴욕 증권거래소 스팩 상장 작업을 완료했다. 


1일 아이언소스는 지난 29일(현지시간) 뉴욕 증권거래소에 'IS'라는 종목코드로 상장, 거래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팩 합병으로 아이언소스는 6억6000만달러(약 7400억원)의 현금을 확보했다.


2010년 설립된 아이언소스는 앱 성장과 이용자 참여, 콘텐츠 수익화, 비즈니스 성과 분석, 최적화 등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모든 앱 카테고리와 운영체제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전세계 3위 회사로 성장했다. 


현재 이스라엘 텔아비브를 비롯해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 베이징, 벵갈루루, 서울, 도쿄 등 전세계 9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이번 합병을 통해 111억 달러, 한화 약 12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는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으로 기업과 앱 경제를 위한 제품 플랫폼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상장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해 나갈 아이언소스의 미래에 더욱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소스 한국지사는 오는 7일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세미나 '레벨업'을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아이언소스를 비롯해 징가, 슈퍼이블메가코프 등 전세계 유명 게임사들이 참석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