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 外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롯데제과는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월간 아이스'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건수 2억건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사 모바일주문 및 결제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김건일 스타벅스 플랫폼 사업팀 팀장은 "사이렌 오더가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 누적 주문건수 2억 건을 기록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매장과 고객을 이어주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더욱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4의 공간인 디지털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라 말했다.


◆CJ제일제당-한국영양학회, HMR 개발 협업



CJ제일제당은 지난달 30일 한국영양학회와 '건강간편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CJ제일제당과 한국영양학회가 손잡고 보다 건강한 가공식품 제공을 통해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확대 속에서 건강과 영양을 생각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신력을 높이고,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제품 패키지에 학회마크를 부착해 신뢰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 레트로 용돈봉투 증정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레트로 감성의 '용돈봉투'를 이색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다. 봉투에는 코로나19로 함께 고생하는 부모와 자녀 사이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질문이 적혀있으며 짧은 손편지를 쓰는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hy, '하루야채' 브랜드 모델에 노라조 발탁



hy(한국야쿠르트)는 '하루야채' 브랜드 모델로 '노라조'를 발탁하고 신규 CF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규 캠페인 '야채송'편은 홈쇼핑 라방 콘셉트다. '하루야채'를 판매하는 쇼호스트 '노라조'의 모습을 표현했다. '노라조'는 이달 중 광고 콘셉트인 '하루야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직접 진행하며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SPC 쉐이크쉑, '치폴레 체다' 4종 출시



SPC그룹이 쉐이크쉑은 치폴레(Chipotle, 훈제된 고추 또는 할라피뇨)와 체다 치즈로 특제 소스 2종(치폴레 쉑 소스, 치폴레 체다 치즈 소스)을 개발, 이를 활용해 총 4종의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치폴레 체다 버거, 치폴레 체다 치킨 쉑, 치폴레 체다 치즈 도그, 치폴레 체다 치즈 프라이 등으로 구성됐다.


◆대상문화재단, 9억원 규모 장학금 전달


대상문화재단은 올해 사업으로 국내 대학생 60명과 한국으로 유학 온 동남아 지역 학생 8명, 청소년 가장 혹은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200명 등 총 268명에게 1년간 총 9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문화재단은 문학, 사학, 철학 등 인문학 분야와 물리학, 생물학, 화학 등 기초과학 분야를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 지원하고 있다. 2008년부터 시행해 온 동남아 지역 학생 한국유학 지원 사업은 우리나라에 우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글로벌 리더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콜마-HDC현대EP,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 맞손



한국콜마는 HDC현대EP와 '친환경 종이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현대EP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 및 상업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창사 20주년 맞이 '슈퍼H페스타'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창사 20주년 기념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홈쇼핑은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방송 상품 3건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브랜드 더블 리워드 릴레이 위크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순금(24K) 골드바(18.75g)' 20명, 'LG전자 오브제 인기 가전 1종(스타일러·냉장고·김치냉장고 중 택1)' 20명 등이다. 구매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 내달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고객에 할인혜택 제공



큰맘할매순대국은 5월 한 달 동안 요기요를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한 모든 메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시대를 맞아 배달앱 주문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큰맘할매순대국의 메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5월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무착륙 관광비행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은 오는 31일까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해 로그인 시 매일 최대 2만원의 제휴사 적립금을 증정한다. 해당 적립금은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서 상품 구입 시 일반적립금과 중복 적용된다.


◆ 동원F&B, '덴마크 요거밀' 모델에 브레이브걸스 발탁



동원F&B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CF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브레이브걸스는 CF에서 '요거밀 송'에 맞춰 '덴마크 요거밀' 제품을 먹는 모습을 선보인다. '요거밀 송'은 최근 SNS에서 유행했던 노래를 개사해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직접 부른 CM송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