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1Q 영업익 전년比 56%↑…“자체플랫폼·B2B 매출이 성장 견인”
미스터블루.jpg


[정혜인 기자]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가 자체 플랫폼 가입자 수와 B2B 매출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미스터블루의 1분기 매출액은 7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8.1%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6.1%, 66.3% 증가한 13억원, 1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28일 “미스터블루 자체 플랫폼의 신규 가입자가 매월 6~7만명씩 늘어났다”며 “이에 따라 유료회원 수가 증가함에 따라 결제 금액 역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미스터블루 자체 플랫폼 회원 수는 1분기에만 20만명의 신규 회원이 유입됐으며, 현재 317만명을 돌파했다.

뿐 아니라 미스터블루의 콘텐츠를 네이버·카카오페이지·레진코믹스 등 타 웹툰 플랫폼사에 제공하는 B2B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규 사업인 ‘에오스’의 해외 진출도 활기를 띠고 있다. 미스터블루는 지난 4일 터키 및 중동 지역 대표 퍼블리셔 ‘엔피니티게임즈’와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26일 중국 대표 퍼블리셔 ‘호가’와의 공동사업 계약까지 성사시키며 ‘에오스’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이사는 “올해는 자체 플랫폼 및 B2B 매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더불어 에오스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해 깜짝실적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