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후원
[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오뚜기가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개최된다. 행사는 '카레와 향신료의 건강 효능'과 '강황의 지속가능한 건강 증진 잠재력 탐색'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총 6명의 국내외 석학들이 나설 예정이다.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와 향신료의 항염증, 대사질환 개선효과, 항산화, 수면질 개선 등과 관련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오뚜기 카레 55년의 역사와 다양한 향신료·관련 제품이 전시 소개되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계획이다.
◆까스텔바작, '투트랙' 모델 전략 내세워
까스텔바작이 디자인은 '스타', 기능성은 '프로선수'를 앞세운 투트랙 모델 전략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까스텔바작은 지난해 배우 이민정을 전속모델로 기용했다. 대중적으로 인지도 높은 빅모델을 기용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다. 올해는 기존의 밝고 화려한 컬러를 한층 강화해 라인을 재정비해 선보이고 차분하고 모던한 컬러를 기본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을 새롭게 내놓는다. 까스텔바작 고유의 컬러감과 분위기를 선호하는 충성 고객을 만족시키고 신규 고객까지 끌어들이겠다는 취지다. 제품의 품질과 기능성은 프로선수들을 통해 알린다. 뛰어난 기량의 선수들을 통한 브랜드 노출로 골프웨어로서 전문성을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프로 선수 외에도 골프를 즐기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SNS 숏폼 영상 등을 이용해 까스텔바작 의류의 기능적인 장점을 쉽고 친근감 있게 전달하고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롯데온, '온앤더키즈 1주년' 행사 개최
롯데온 온앤더키즈가 15일부터 28일까지 론칭 1주년과 '2024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수상을 기념해 '온앤더키즈 1주년 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온앤더키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온 온앤더키즈는 이를 기념해 2주간 '온앤더키즈 1주년 파티' 행사를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15일부터 18일까지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축하하며 유아동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베네통 키즈·닥스 키즈·헤지스 키즈 등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해 봄 신상품과 여름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19일부터 28일까지는 유아동 전 상품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캉골키즈·블루독패밀리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블랙야크 키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제주 야크 마을 숙박권 증정 등 브랜드 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노브랜드 버거, '메가바이트 커리' 론칭
노브랜드 버거가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는 메가바이트 버거에 자체 개발한 인도정통 마살라 커리 소스를 입혀 이국적인 맛을 구현한 메뉴다. 두툼한 직화 패티와 바삭하게 튀겨낸 해쉬브라운·양상추·리얼 커리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대표 메뉴 메가바이트 버거에 밥과 즐기는 커리를 더해 오직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고려한 메뉴로 가격은 단품 5000원, 세트 6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메가바이트 버거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 뷰티컬리페스타서 제품 최대 85% 할인
컬리가 4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봄 시즌 뷰티 필수템을 최대 85% 할인한다고 15일 밝혔다. 데일리뷰티는 환절기 피부 건강을 위한 스킨케어와 클렌징 제품 중심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새롭게 리뉴얼된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2세대 듀오 세트'와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뮤스템 '수딩·리페어 로션'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컬리는 '뷰티컬리 0원 래플'을 마련했다. 본래 응모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만 구매 자격을 주는 '래플'과 달리 0원 래플 당첨자는 럭셔리 뷰티를 0원에 가져가도록 했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 개별 연락된다.
◆빕스, 은평롯데점 오픈
CJ푸드빌이 12일 서울 은평구에 '빕스 은평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빕스 은평롯데점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함과 동시에 일부 공간에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했다. '키즈 프렌들리' 공간은 어린이 동반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어린이 친화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일반 좌석과 분리된 별도 공간을 '카니발' 콘셉트의 키즈룸으로 구성했다. 또한 가족 식사에 최적화된 프라이빗룸과 아기침대가 있는 패밀리룸·돌잔치 등 규모있는 행사를 위한 단체룸까지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은평롯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키즈 메뉴'도 주목할 만하다. 꼬마 츄러스·팝콘· 구슬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류부터 '미니 소떡소떡'과 '마라 로제 떡볶이', '체다 크럼블 치킨'까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메뉴 위주로 구성했다.
◆대구신세계, '신세계푸드마켓' 새 단장
대구신세계 식품관 내 슈퍼마켓인 '신세계푸드마켓'이 15일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다. 새 단장한 슈퍼마켓 농산 코너에서는 신세계가 산지부터 유통까지 엄격하게 관리하는 '셀렉트팜(지정산지)'의 최상급 과일뿐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 400여 농가에서 수확한 채소를 24시간 내 판매하는 '문양로컬푸드'가 입점했다. 정육 코너에서는 한우 PL(자체개발)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부위를 다양하게 늘리고 삼각살과 보섭살 등 특수 부위를 활용한 시즈닝 스테이크 상품도 새롭게 개발했다. 아울러 도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식재료도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희소한 어패류와 고급 해산물을 국내 주요 포구에서 직송 받아 판매하고 샬롯·파스닙·릭 등 수입 채소 전문 코너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마켓은 손질 서비스도 시작한다. 청과 코너의 '퀵 앤 프레시(Quick and Fresh)' 존에서는 먹기 좋게 썰어놓은 '과일 도시락'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5월부터는 수박 등 손질하기 어려운 큰 과일을 즉석에서 잘라 소분해주는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시몬스침대,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 오픈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소비자의 전폭적인 성원에 힘입어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했다. 나아가 N32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에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까지 확보하는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를 충족했다. 시몬스는 N32 롯데백화점 광주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e기프트 카드' 이벤트 선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e기프트 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16일부터 5월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내용은 e기프트 카드 ▲30만원 구매 시 5만원 ▲50만원 구매 시 8만원 ▲100만원 구매 시 20만원의 객실 혜택 쿠폰이 제공된다. e기프트 카드는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매 가능하다. e기프트 카드 구매 방법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e기프트 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은 e기프트 카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사용 등록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K-관광산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
카페24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카페24는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 부문에서 각 기업의 수요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한다. 카페24는 수혜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이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PC·모바일 반응형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 D2C) 스토어 구축 ▲트립닷컴 등 글로벌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 입점 지원 ▲모바일 앱·푸시 알림 개발 ▲UI/UX 컨설팅 ▲인프라 진단과 최적화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마케팅 ▲숏폼·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등 서비스가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관광기업은 10월까지 관광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스트릿, 아시안 볼 · 씨푸드 신메뉴 론칭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새우와 생연어 등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해 싱가포르·일본·대만 등 아시아 각국의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새우·홍합향이 가득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탱글한 완탕이 어우러진 '싱가포르 새우탕면'(1만2900원) ▲신선한 생연어를 명란마요소스·쯔유·후리카케와 비벼먹는 일본식 덮밥 '사케동'(1만5900원) ▲아삭한 오이를 매콤한 수제양념에 버무려 먹는 대만식 오이무침 '라웨이황과'(6900원) 등이다. 이외에도 ▲체리향 가득한 아마레나 체리에 톡 쏘는 닥터페퍼를 더한 '체리 페퍼 에이드'(4900원) ▲상큼하고 청량감 가득한 '레몬 에이드'(4900원) ▲'자몽 에이드'(4900원) 등 에이드 3종도 출시했다.
◆해태제과, '홈런볼 소금우유' 단독제품 출시
해태제과가 부드러운 슈 과자에 단짠 조합 담은 '홈런볼 소금우유'를 출시한다. 올 프로야구 개막 시기에 맞춘 에디션 제품으로 선보인 홈런볼 2MIX는 2달 판매분량으로 43만 개를 생산했으나 불과 10여일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됐다. 2MIX 제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소금우유를 상시 판매제품으로 단독 출시한다. 소금우유는 달콤한 우유 크림 속에 은은하게 느껴지는 짭짤함이 강점으로 시장의 관심과 기대로 탄생한 국민 슈 과자다. 절묘한 단짠 조합이 한 입에 쏙 들어와 멈추기 힘든 중독성에 힘입어 새로운 홈런 타자로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