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GDR아카데미, 하나투어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골프존GDR아카데미가 여행 플랫폼 하나투어와 골프투어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골프존GDR아카데미는 새롭고 즐거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하나투어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와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프리미엄한 골프 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협약식은 13일 골프존타워서울 본사에서 열렸으며 골프존GDR아카데미 송재순 대표이사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골프 레슨과 여행 부문에서 각 기업이 보유한 인프라와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해외 골프 캠프 상품을 공동 기획·판매 운영하고 골프 성수기와 시즌에 맞춘 테마 기획상품 개발에 나선다. 또 전략적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 회원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골프를 즐길 수 있게 골프여행과 연습장 이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휴서비스 개발에도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고물가 달래는 '눈물의 특가'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눈물의 특가'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홈플러스 모델 김수현 주연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흥행 기세를 몰아 고물가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달래고자 농·축·수산물 등 각종 먹거리를 최적가에 선보인다. 먼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당도선별 수박(전품목,미니수박제외)'은 각 4000원 할인한다. 또한 '12Brix 성주참외(1.5kg)'는 8990원에, '12Brix 블랙라벨 오렌지(1.8kg)'는 9990원에 제공한다. '대추방울토마토(900g)'와 '항공직송 체리(300g)'는 모두 할인가 7990원에 만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호주청정우(전품목,100g)'는 최대 50% 할인하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담아 갈 수 있는 'CJ 세일 페스타'도 15일부터 8일간 열린다. 이와 함께 봄나들이 시즌 맞이 '메가 캠크닉 대전'을 동기간 개최하고 각종 캠핑·피크닉 용품과 먹거리를 파격가에 판매한다.
◆소노인터내셔널, 오션월드 세트권 판매 개시
소노인터내셔널이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세트권을 절반 가격에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오션월드는 고대 이집트라는 이색적인 테마가 있는 국내 대표 워터파크로 축구장 넓이의 약 14배, 총 12만6645㎡ 규모의 아쿠아존·익스트림존·다이나믹존·메가슬라이드존으로 이뤄졌다. 300m 길이의 몬스터 블라스터와 많은 인원이 함께 즐기는 카이로 레이싱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워터 플렉스, 야외 노천탕 등이 마련 돼 있다. 24일까지 판매되는 세트권은 오션월드 입장권과 1인 8000원 상당의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상품이다. ▲2매 7만2000원 ▲3매 10만8000원 ▲4매 14만4000원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51%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세트권의 사용 기한은 7월 26일로 지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분할해 개인 일정을 조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모든 상품은 실외락커 적용 기준으로 실내 락커 변경 시 1인당 5000원을 추가 결제하면 된다.
◆풀무원, 육상 양식 김 활용한 플랜튜드 신메뉴 출시
풀무원이 육상 양식으로 수확한 물김을 활용한 신메뉴 '들깨물김칼국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육상 김 양식은 김을 육지에서 양식하는 기술로 바이오리엑터(생물 반응조)로 불리는 큰 수조 안에서 김을 재배하고 수확해 상품화하는 방식이다. 풀무원이 육상 양식 물김을 활용한 첫 번째 메뉴는 '들깨물김칼국수(1만3000원)'다. 육상 양식 물김을 사용해 신선한 바다향과 들깨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이 메뉴는 풀무원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메뉴 개발팀은 고객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식재료인 물김을 소개하고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들깨칼국수에 원물 그대로의 물김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은은한 바다향과 담백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야채를 푹 우려내 육수를 내었으며 육상 양식 김을 갈아 넣어 시원함이 가득한 국물을 완성했다. 여기에 들깨가루를 더해 고소한 풍미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아워홈,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 김치 라인업 강화
아워홈이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해 깊은 풍미와 식감, 완성도 높은 맛을 선사한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와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저온 숙성으로 충분히 익힌 후 제공하여 탄력있는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엄선해 손수 담근 김치로 탄력 있는 식감과 달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속이 꽉 찬 총각무와 무청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 끝까지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 2주간 선풍기·에어컨 파격 판매
이마트가 더위를 대비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17일부터 2주간 선풍기과 에어컨 등 여름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 표준형 선풍기(SIF-E14ACC)'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만원 할인한 3만9000원 특가에 판매한다. 5엽 날개·4단 바람세기 조절 등 필수 기능에 충실한 스탠드 선풍기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에너지효율 1등급인 LG 인기 제습기 등도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원룸이나 드레스룸, 세탁실 등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보아르 모아 미니 제습기(1.2L/3.2L)'를 각각 할인가 4만9900원, 9만9000원에 준비했다. 이 외 서큘레이터와 이동식 에어컨 등 총 30여종의 여름 가전도 최대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에어컨 행사도 17일부터 동기간 진행한다. 삼성·LG 신제품과 인기 제품 행사와 더불어 사전 대량계약 등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단독 기획한 캐리어와 삼성 에어컨을 선보인다. 가성비 상품 '캐리어 스탠드형 에어컨(52.8㎡, JASC-0162XAWMD)'은 행사카드로 구매시 139만9000원에 500대 한정수량 판매한다.
◆유니클로, '2024 SS 로저 페더러 컬렉션 by JW 앤더슨' 선봬
유니클로(UNIQLO)가 유니클로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인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와 영국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JW Anderson)이 협업한 '2024 SS 로저 페더러 컬렉션 by JW 앤더슨'을 17일 출시한다. 빈티지 테니스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세이지 그린과 차콜 그레이 등의 빈티지 컬러가 사용됐으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아이템으로 구성돼 일상과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씬(scene)에서 입을 수 있다. 래글런 소매에 컬러 블럭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라이트웨이트 파카'와 90년대 트랙 팬츠가 연상되는 '나일론 조거 팬츠'는 스포티하거나 캐주얼한 룩에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의 '에어리즘 폴로셔츠'는 JW 앤더슨의 유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됐다. DRY-EX 소재를 사용한 폴로셔츠와 반바지는 활동적인 일상과 스포츠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로저 페더러의 의견을 반영했다.
◆쿠팡, '여름가전 COOL SALE 기획전' 진행
쿠팡이 에어컨·선풍기 등 여름나기를 위한 가전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여름가전 COOL SALE'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무료배송을 포함해 최대 50% 할인과 카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요 품목은 에어컨·선풍기·서큘레이터·냉장고·제습기·모기퇴치기·제빙기 등이다. 특히 '한일전기 아기바람 터치스탑 BLDC 선풍기'와 '터톤 스탠드형 서큘레이터' 등은 정상가 반값 수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해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BEST 여름가전 특가' 코너에서는 리뷰 50개를 넘는 인기 상품 중 할인율 40% 이상인 상품만을 골라 보여준다. 이외에 로켓설치 상품과 기간한정 20% 이상 세일 상품과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 등을 준비했다.
◆팔도, '팔도비빔장' 협업 강화
팔도가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협업을 강화하고 시장공략에 나선다. 동종·이종 간 경계를 두지 않은 콜라보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다양화할 목적이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다. '팔도비빔면' 소스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요청에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팔도비빔면 액상스프 베이스에 마늘·홍고추·사과과즙을 더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제품부터 대용량, 냉면 소스까지 총 7개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췄다. 누적 판매량은 2023년 기준 2400만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달콤한 비빔장 맛을 살린 양념치킨이다. 멕시카나 신메뉴에 쓰일 비빔장만 2800kg에 이른다. 팔도는 팔도비빔장을 기업 차원에서 활용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난 만큼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기업 간 거래(B2B)에 힘 쏟을 계획이다.
◆루나,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화사한 피부톤과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 주는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PRO PHOTO FINISER PINK POWDER)를 출시했다. 루나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는 투명하고 가벼운 핑크 컬러의 파우더 가루가 피부의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 하루 종일 보송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완성해 준다. 특히 자외선 차단(SPF45, PA+++)에 도움을 주는 무기차자 파우더를 더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루나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는 유분을 흡수하는 '구상 파우더'와 넓은 면적을 커버해 주는 '판상 파우더'를 함유해 모공과 요철을 메워 매끈한 피부결을 표현해 준다. 또한 가볍고 고운 입자의 파우더를 적용해 텁텁함 없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로에베 퍼퓸, 서울 성수에 체험형 팝업스토어 오픈
스페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LOEWE PERFUMES)이 이달 서울 성수동에 로에베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로에베 퍼퓸 팝업스토어는 웰컴존·브랜드존·카운셀링존·포토존 등 총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3개의 특별한 전시가 준비됐다. ▲로에베만의 특별한 세라믹 도자기 컬렉션 ▲빈티지한 촛대 모양의 왁스 센티드 캔들홀더 컬렉션 ▲제품 패키지를 장식하고 있는 18세기 사진 작가 칼 블로스펠트의 모노크롬(단색) 식물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공간에서는 고객 취향이나 이미지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향수 카운셀링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공간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간단한 설문을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향을 찾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팝업은 6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시니어위한 체험형 상품 라인업 강화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이색 체험과 관광을 결합한 체험형 테마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여행다움은 시니어층을 중심으로 체험형 테마 상품을 선보였다. '태안 봄과 여름 사이 여행'과 '가평 힐링 여행', '부여 유유자적 투어'가 대표적이다. 먼저 '태안 봄과 여름 사이 여행'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모래언덕이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색다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평 힐링 여행'은 자연을 통한 힐링을 테마로 잣향기푸른숲과 아침고요 수목원 등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잣향기푸른숲에서는 숲 해설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피톤치드 가득한 숲을 만끽할 수 있다. 이어 아침고요 수목원에서는 직접 화분을 만들어보는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된다. '부여 유유자적 투어'는 전문 스토리텔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백제의 마지막 도읍지인 부소산성을 둘러보고 삼천궁녀 설화로 널리 알려진 낙화암을 찾는 상품이다. 특히 황포돛배를 타고 백마강에서 즐기는 뱃놀이 체험은 이 상품의 매력 포인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