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어그, 글로벌 앰버서더로 뉴진스 '하니' 발탁 外

◆어그(UGG), 글로벌 앰버서더로 뉴진스 '하니' 발탁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구예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어그(UGG)는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뉴진스(NewJeans) 하니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팝 아이돌이 어그의 글로벌 단독 앰버서더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뉴진스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스타일,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하니는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개성 있고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어그는 이달부터 하니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지난해에 이어 본격적인 봄여름 시즌 마케팅에 돌입한다. '투 플레이 리스트 (To-Play list)'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해야 할 일 (To-Do list)' 대신 별나지만 좋아하는 일 혹은 사소하지만 재미있는 일을 찾아 떠난 하니의 여정을 담았다. 활발하고 장난기 넘치는 하니의 성격에서 영감을 얻은 캠페인은 어그가 새롭게 출시하는 봄여름 제품 '벤처 데이즈(Venture Daze)' 컬렉션과도 잘 어울린다. 시즌 신상품 벤처 데이즈는 '모험'을 뜻하는 '어드벤처(adventure)'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처럼 활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탕수수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 신발로, 타이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밑창의 슬립온(뮬)과 슬리퍼 두 가지 스타일을 선보인다.


◆해태제과, 아시아 대표 감자칩 '가루비감자칩 오리지널' 출시


해태제과가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전략 제품으로 아시아 1등 생감자칩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을 해태만의 생산 노하우로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는 명품 감자칩이다. 해외시장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품질력은 그대로 살리고 건강함을 더 챙긴 것이 특징이다. 기름기를 확 줄여 담백함과 바삭함을 높였고, 소금을 30% 이상 줄였지만 짭짤함은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맛은 기본, 건강까지 챙겼다. 해태제과는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짠맛 감자칩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매년 성장세인 감자칩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기 감자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짠 감자칩 시장을 석권한 수준 높은 생산기술과 글로벌 협력사의 노하우가 결합하면 짠맛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대명소노시즌, 한정판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세트' 선봬


소노시즌(SONOSEASON)이 집꾸미기 수요와 숙면 니즈가 높아지는 봄 시즌을 맞아 호텔 베딩 그대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패키지화한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세트'를 출시했다. 소노시즌 침구류를 직접 사용해 본 투숙객들의 잇따른 제품 판매 요청으로 특별 기획됐다. 부드러운 촉감과 깔끔한 화이트 컬러, 호텔 베딩 특유의 디자인 디테일 등을 완벽히 갖춘 '리놀럭스 도비 이불∙베개 커버'에 '그래피놀 이불∙베개 속통'까지 총 4종이 모두 포함, 집에서도 호텔 침실 느낌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 박스로 알차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노시즌의 기능성 신소재가 적용돼 장시간 수면에도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세트'는 쏠비치 양양∙삼척, 소노캄 고양∙델피노, 소노벨 비발디파크∙경주∙천안 등 전국 총 7곳의 브랜드 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제품 가격은 슈퍼 싱글 사이즈 19만원, 퀸∙킹 사이즈 25만 원이며 각각 400세트, 100세트만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멤버특가 위크'로 홈플런 열기 잇는다


홈플러스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멤버특가 위크' 행사를 열고 '홈플런'의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과일, 채소, 축산 등 신선식품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사과의 경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2Brix 맛난이 부사사과(4~7입)'는 5000원 할인, '12Brix 성주참외(3~5입)'는 50% 할인해 각각 9990원에 내놓는다. '딸기 전품목'은 3000원 할인한다. 가격이 많이 오른 토마토는 '토마토 유니버스'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외 팽이버섯과 느타리버섯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각 1000원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각종 육류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은 최대 40% 할인하고, 16~17일 양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마트에서 50% 할인한다.


◆청정원, 단짠 특제소스 코팅한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출시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을 낸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한다. 청정원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은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혀 두 번 튀겨내 '겉바속촉'의 매력을 뽐낸다. 여기에 청정원만의 특제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특제 허니간장소스는 달콤한 꿀과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배합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단짠단짠한 감칠맛을 담았다. 조리법은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9분 조리(1/2봉 기준)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단짠 순살치킨이 완성된다. 일반적으로 소스를 바른 냉동 치킨의 경우 고온 조리 시 겉면이 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에 적용한 특제소스는 청정원만의 소스 제조 기술로 고온의 조리에도 잘 타지 않는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르제(LEJAY) 2종 국내 선봬


하이트진로가 프랑스산 리큐르 브랜드 르제(LEJAY)의 대표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혼합 주류 문화에 맞춰 각종 칵테일의 주 원료로 사용되는 '리큐르(Liqueur)'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르제 크렘 드 카시스(Lejay Crème De Cassis)'제품과 '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Lejay Noir de Bourgogne)'는 최상급 프랑스산 카시스만을 엄선하여 만든다. 르제 크렘 드 카시스의 경우 최소한의 당분만 첨가하여 만들어 카시스 본연의 맛이 풍부하다. 도수는 16%로 소량만 생산된다. 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의 도수는 20%로 100% 부르고뉴 지방에서 수확한 카시스를 사용하여 강렬한 과실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과 같은 다른 종류의 주류 뿐만 아니라 탄산수, 각종 음료 등과 혼합하여 먹기에 좋다.


◆코스맥스,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등급 획득


코스맥스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DP는 매년 기업들이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분석해 관련 활동과 정보공개 수준에 대해 평가하고 있으며,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꼽힌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7년 CDP에 처음 참여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 기후변화대응부문 'B'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한 등급 올라간 'A-' 등급을 획득했다. 물 경영 부문은 2022년 'B-'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해는 'B' 등급으로 한 계단 올라섰다. 코스맥스는 '환경사랑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을 비전으로 정하고 환경경영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대기오염물질은 법적 배출 허용량의 30% 이내로 강화된 자체 기준을 적용하고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배출 현황을 정기 측정 중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제철 봄 식재료 활용한 시즌 메뉴 4종 출시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제철미학' 컨셉에 맞게 봄을 일깨우는 식재료들로 엄선한 이번 시즌 메뉴에서는 '흑마늘 소스와 활 키조개 관자찜', ' 봄 미나리를 곁들인 캄흥소스 바지락 볶음', '봄 냉이를 곁들인 바지락 탕면', '봄 미나리장 바지락 볶음면' 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 바지락 육수의 얼큰한 맛과 향긋한 냉이의 풍미를 살린 '봄 냉이를 곁들인 바지락 탕면'은 바삭하게 튀겨낸 봄 냉이튀김이 함께 제공되어 맛은 물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직접 제조한 미나리장에 신선한 바지락을 함께 볶아낸 '봄 미나리장 바지락 볶음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식사 메뉴다.


◆CJ제일제당, 네이버 전용 프로모션 '제세페' 진행


CJ제일제당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 판매자 도착보장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를 기념한 제일제당 세일 페스타(이하 제세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판매자 도착보장으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의 CJ제일제당 전 제품을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네이버 전용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인 '제세페'를 론칭한다. 매월 13일부터 8일간 700가지가 넘는 CJ제일제당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첫 제세페에서는 햇반컵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을 '1+1'로 선보이고, 매일 선착순으로 백설 덮밥소스와 비비고 국물요리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도 진행해 최대 9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햇반, 비비고 왕교자, 스팸 클래식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상온, 저온 등 같은 온도의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지속가능 식단 위한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출시


풀무원식품은 쫀득한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가든 채운 냉동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 이슬처럼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로 깔끔한 맛을 구현한 식물성 만두 제품이다. 90℃의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어 쫄깃한 만두피의 식감을 극대화하고, 여기에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깔끔한 맛의 만두소를 가득 채웠다. 재료는 10㎜로 큼직하게 잘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이슬만두 부추새송이'는 신선한 부추와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이 강점이며, '이슬만두 직화불고기맛'은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와 대파에 직화 향 가득한 식물성 불고기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가 뛰어나다. 조리 방법 역시 쉽고 간편하다. 용기형 제품을 별도 해동 과정 없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만 조리하면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한 찐만두가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포장 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 캠페인 펼쳐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세계적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을 펼친다. 스텔라 아르투아가 600년 이상 변함없이 지켜온 브랜드 양조 전통과 맛의 가치를 조명한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앞세우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데이비드 베컴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평소 맥주를 즐긴다는 베컴은 스텔라 아르투아 애호가로도 알려져 있다. 지난 1월 내한 중 레스토랑에서 스텔라 맥주를 즐기는 베컴의 모습이 포착돼 SNS를 통해 노출되기도 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베컴과 함께 프리미엄 스텔라 맥주 한 잔의 가치를 유쾌하게 담아낸 신규 캠페인 영상을 3월 중순부터 온라인과 TV를 통해 순차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의 인기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메뉴는 인기 메뉴만을 모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세트 구성으로, 작년 11월 출시돼 출시 2개월 만에 50만개를 돌파한 점보윙 시리즈와 사이드 메뉴 판매 1위인 웨지감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교촌은 다음달 14일까지 점보윙 시리즈과 웨지감자 세트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반반점보윙('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 총 6종이며 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점보 사이즈 윙으로 더욱 크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여진 메뉴다.


◆코오롱스포츠, 전략상품 잇달아 출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4봄·여름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한 전략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먼저 봄 시즌 대표 상품인 웨더코트는 더욱 가벼워진 무게감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 웨더코트는 엉덩이를 가리는 길이의 웨더코트와 허리선 길이의 웨더자켓으로 출시된다.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투습·방수 기능이 탁월한 퍼텍스 쉴드 3L(레이어) 방수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더 완벽한 방수기능을 위해 모든 봉제선을 심실링(seam sealing) 기법으로 제작했다. 기능성 아웃도어 스니커즈로 그 영역을 확고히 다지고 있는 '무브'는 일상과 자연을 넘나들 수 있는 범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코오롱스포츠만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공법으로 제작된 '무브 인비저블'은 훨씬 가볍고 부드러워진 착화감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무브 어스'는 이번 시즌에 제주에서 농업 부산물로 버려지던 선인장 잎을 가죽의 형태로 재활용하여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