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HL만도·HL클레무브 등 하반기 신입채용 外

◆HL그룹, HL만도·HL클레무브 등 하반기 신입 채용


(제공=HL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HL그룹이 2023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올해는 특히 자동차 섹터 인재 모집이 눈에 띈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부품 개발에 역점을 둔 만큼 관련 분야 전문인력을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HL홀딩스(지주사 사업부문)는 유통·물류, IT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선다. 데이터센터 구축 신사업을 추진 중인 HL디앤아이한라 역시 건축·토목 분야 전문 인력은 물론, 건설과 디지털을 융복합할 수 있는 참신한 브레인을 모집한다. 4개사 신입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계열사별 기간 상이, 중복지원 가능)까지다.


◆CJ대한통운, 이천에 이어 '안성 MP허브' 가동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경기 안성에 소형 상품 자동 분류 시스템인 MP(Multi Point)를 도입한 'MP허브터미널'을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천에 이어 두 번째로 들어선 안성 MP허브터미널의 총면적은 축구장 2개 규모인 1만2000㎡(약 3600평)로, 하루 200만 개의 소형 상품을 처리할 수 있다. MP는 전국에서 모인 소형 상품을 지역별로 분류하는 자동화 설비다. 이커머스의 성장과 함께 소형 상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CJ대한통운이 2019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MP허브터미널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효율성이다. 서브터미널에 설치된 MP를 통해 목적지가 같은 지역의 소형 상품을 행낭 단위(20~25개)로 묶어 MP허브터미널로 보낸 후, 분류 작업을 거쳐 최종 배송 지역의 서브터미널로 다시 보내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전에는 소형 상품 20개를 처리하려면 개별적으로 상차해 허브터미널로 발송하고 재분류하는 작업을 20번 반복해야 했지만, MP허브터미널에서는 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모두투어, '베트남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전용 ' 기획전 출시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최근 증가하는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베트남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전용 상품'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두투어는 동남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 베트남의 프리미엄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는 상품들로 구성된 기획전을 오픈했다. '모두시그니처'란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지양하는 모두투어 대표 브랜드로 여행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소규모 행사 ▲여유로운 일정 ▲특별한 경험 ▲노팁 등으로 여행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상품 브랜드이다. 호이안에서 바구니배, 씨클로, 야간 시티투어와 최근 핫플레이스로 부상 중인 바나힐에서 케이블카, 테마파크, 골든브릿지 체험 등이 특전으로 포함된다.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료를 바탕으로 100만 대의 합리적인 상품가로 구성했다.


◆삼표그룹, 청년 응원 프로젝트 진행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은 청년의 날(9월 16일)을 맞아 성동청년플랫폼(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과 함께 성동구의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응원 프로젝트인 '꿈 많은 너를 응원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룹 사회공헌팀은 취업난 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응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성동구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청년들의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메이크업이 익숙하지 않은 청년들을 위한 메이크업 수정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단순히 취업용 사진을 찍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과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도 지원된다.


◆이스타항공, 올해만 300명 신규 채용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의 2023년 하반기 공개 채용 입사자들이 입사 전 직무교육(OJT)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투입됐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7월부터 하반기 공채 채용 절차를 진행해 운항통제, 안전관리, 경영, 영업기획, 정비 등 22개 직무에서 총 31명을 최종 선발했다. 신규 입사자들은 9월 초 진행된 직무교육을 마치고 11일부터 부서에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했다. 이스타항공의 재직 인원은 9월 현재 약 720여 명 규모이다. 3월 재운항으로 휴직 인력은 순차적으로 전원 복귀했고 연초 대비 약 250여 명이 증가했다. 10월 중 객실승무원의 추가 입사도 예정되어 있어 올해 말 채용 규모는 300여 명 수준이 될 전망이다.


◆진에어, 국내 국제선 대상 '진심여행상점' 오픈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분기별로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인 '진심여행상점'을 12일 오픈하며 국내 및 국제선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진에어는 동남아, 괌, 대만, 마카오 노선 등 국제선 항공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이용객은 홈페이지 화면에 표시된 할인코드('JINSIM23W')를 항공권 결제 단계에서 입력하면 된다. 또한, 국내선 항공권 예매 고객에게는 토스페이 간편결제 이용 시 적용되는 할인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탑승 기간은 10월 28일까지며, 무료 위탁 수하물(15kg)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코리아, '뉴 5시리즈' 구매고객대상 특별 구매 프로그램 운영


(제공=BMW코리아)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가 BMW 뉴 5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구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BMW 뉴 5시리즈를 최저 월 70만원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용할 수 있는 'BMW 스마트 UP 운용리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선납입금 30%, 계약기간 36개월, 만기 후 잔존가치 최대 60% 보장 조건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본 모델인 뉴 520i를 월 70만원에, 뉴 530i xDrive는 월 89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BMW 5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뉴 i5 eDrive40는 월 102만원에 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뉴 5시리즈 전 모델을 BMW 스마트 UP 운용리스 프로그램으로 구매 가능하다. 


◆한솔제지, '멸균팩 자원 순환모델' 구축 나선다


(제공=한솔제지)

한솔제지는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하 재활용공제조합) 및 국내 12개 식음료 생활용품 제조업체와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멸균팩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우유 및 두유 등과 같은 유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패키징의 일종으로, 이번 협약은 시중에서 사용되고 있는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한솔제지를 비롯 국내 주요 기업들이 뜻을 모아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12개사는 ▲남양유업 ▲대상웰라이프 ▲동원F&B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빙그레 ▲삼육식품 ▲서울F&B ▲서울우유협동조합 ▲LG생활건강 ▲이롬 ▲정식품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