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LG화학, NCC 2공장 매각 검토…구조조정 外
이 기사는 2023년 06월 23일 1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화학, NCC 2공장 매각 검토…구조조정 '가속페달' [데일리안]

LG화학이 석유화학 업황 악화로 사업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석유화학 사업의 '근간'인 나프타분해설비(NCC) 공장까지 매각 검토 대상에 포함시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NCC 2공장 매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사나 규모 등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으나, NCC 공장 매각을 염두에 둔 것만으로도 근본적인 체질 개선에 나서겠다는 의지가 읽힌다.


'다방' 창업자, SK디앤디-야놀자 합작법인 대표 됐다 [한국경제]

부동산 플랫폼 '다방'(스테이션3) 창업자인 한유순 씨가 SK디앤디(SK D&D)와 야놀자클라우드의 합작법인 커넥트파이 클라우드 대표를 맡는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 씨는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기업 커넥트파이 클라우드 대표로 최근 낙점됐다. 작년 말 스테이션3를 퇴사한 한 씨는 지난달 커넥트파이 클라우드에 입사해 현재 사업 계획, 경영 전략 등을 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잠실르엘 수성할까…잠실 미성·크로바 시공사 선정절차 재돌입 [헤럴드경제]

잠실르엘로 재탄생을 예고했던 송파구 신천동 미성·크로바재건축 아파트가 시공사 선정을 다시 한다. 법원 판결로 롯데건설과의 시공사 선정계약이 무효 위기에 처하자 공사중단을 막기 위해 선제 대응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아직 법원의 확정판결을 받지 않아 롯데건설과의 시공권이 유지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선정 절차인 만큼 그 결과에 대해 정비업계와 건설사들이 주목하고 있다. 23일 미성·크로바재건축 조합과 송파구청에 따르면 조합은 최근 구청에 시공사 선정 공고안과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합은 구청의 검토를 거친 뒤 조만간 시공사 선정 공고를 낼 예정이다.


HDC현산 노조, 내달 11일 총파업 확정…창사 이래 '첫 파업' [더팩트]

HDC현대산업개발 노동조합이 다음 달 11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 노사 간 급여 인상과 근무 조건 조정을 둘러싼 갈등이 7개월 넘게 이어진 가운데, 전체 조합원 90% 이상이 파업에 압도적인 찬성표를 던진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현대아이파크 노동조합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HDC현산 노조는 다음달 11일부터 전면 총파업에 들어간다.


인터파크커머스, 신임대표에 김동식 커머스사업본부장 내정 [서울경제]

인터파크 커머스가 김동식 커머스 사업본부장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큐텐에 인수된 인터파크 커머스는 그동안 김양선 대표 이사가 그룹에 합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최근 '티메파크(티몬·위메프·인터파크)'가 그룹 편입 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인터파크 커머스는 대표 이사를 교체하며 성공적인 안착에 힘쓸 방침이다. 23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 커머스는 김동식 커머스 사업본부장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현재 대표직을 맡고 있는 김양선 이사는 사의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NH·KB증권,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 시작한다 [머니투데이]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이 연계 증권사를 넓히며 사업을 확장한다. 투자자들은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계좌 등을 통해 비상장주식을 거래했는데 앞으로 NH투자증권, KB증권을 통해서도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해 금융당국의 규제 강화로 종목 수가 대폭 줄고 다소 침체했던 비상장주식 투자 열기가 이를 계기로 다시 살아날지 주목된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피에스엑스가 운영하는 '서울거래 비상장'은 NH투자증권과, 두나무가 운영하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KB증권과 제휴를 맺고 하반기 비상장거래 서비스 시작 시점 등을 논의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