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구현모 KT 대표, 연임 포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23 17:59:00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3일 17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현모 KT 대표, 정권 압박에 끝내 연임 포기[주요언론]

연임에 도전하던 구현모 KT 대표가 차기 대표 경선을 포기했다. 사실상 연임이 확정됐던 구 대표가 연이은 정권의 사퇴 압박에 물러난 것이다. 민영화 이후 '정권 낙하산 논란'이 끊이지 않던 KT의 대표직 잔혹사가 되풀이되고 있다는 평가다.

'라이크기획' 뺨치는 카카오-SM 계약…하이브 '강경 대응'[마켓인사이트]

SM엔터테인먼트(SM엔터·종목명 에스엠)의 현 이사회가 카카오를 우군으로 확보하는 사업협력 체결 과정에서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원·음반 및 매니지먼트 유통 계약 등을 카카오 측에 무기한 넘기기로 해 도마에 올랐다. SM엔터가 추가적으로 신주 혹은 전환사채(CB) 등을 발행하면 카카오가 이를 우선적으로 인수하는 이례적인 조항도 포함됐다. SM엔터의 최대주주에 오른 하이브는 이 같은 이사회의 결정이 SM엔터 주주들의 이익을 막대하게 침해하는 것으로 보고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이수만, SM 매출 21억 홍콩으로 뺐다[시사저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창사 이래 최대 경영권 분쟁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이성수 SM 대표가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역외탈세 의혹을 꺼내 든 것이다. 이에 이 전 프로듀서와 손을 잡은 하이브는 "몰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非강남권 공사비 3.3㎡당 700만원 시대…1년 전보다 200만 원↑[서울경제]

강남이 아닌 지역에서 아파트 재건축을 해도 3.3㎡(평)당 공사비가 700만 원을 넘는 시대가 왔다. 최근 건설 원자재 가격이 크게 올랐지만 분양가는 오히려 떨어지면서 시공사가 수주를 꺼리는 가운데 집 지어줄 곳을 찾지 못한 조합이 '울며 겨자 먹기'로 공사비를 올리는 모습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워크숍서 커피 주문 요령 발표?…산은 부행장에 뿔난 MZ들[서울경제]

KDB산업은행이 부행장 지시로 사내 워크숍을 준비하면서 젊은 저연차 직원들로부터 업무가 과중하다는 비판이 쏟아지자 결국 행사를 축소하기로 했다. 핵심업무가 아닌데도 갑자기 지시해 불필요한 야근을 했다는 젊은 직원들의 불만이 폭주하면서다.


식약처 "맥도날드 감자튀김 이물질 의혹, 사실아냐" 판명[뉴시스]

최근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한 '맥도날드 감자튀김 이물질'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식품 당국 조사 결과 드러났다. 논란이 된 부분은 이물질이 아닌 감자의 일부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맥도날드는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유포된 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물러나는 구현모 '디지코' 유종의 미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