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수성샐바시온, 무인청소로봇 등 제품 라인업 확대
박기영 기자
2023.02.15 08:45:50
무인화·자동화 추세 맞춘 포트폴리오 다변화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수성샐바시온이 무인화 및 자동화 추세에 맞춘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다.


수성샐바시온은 올해 무인청소로봇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기존 제품에 대한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매출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15일 밝혔다. 또 엔진식 지게차의 전동화 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무인청소로봇 제품 개발이 거의 막바지 단계로, 올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마케팅 활성화 차원에서 무이자상품, 렌탈 등 금융서비스를 연계해 판매량 증대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성샐바시온은 커스터마이징에 특화된 하드웨어에 특히 강점을 가진 회사로, 그동안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물류장비 개발을 진행해왔다. 

관련기사 more
수성샐바시온, 오버행 CB 전환개시 수성샐바시온, 반년 만에 주인 또 바뀐다 수성샐바시온, 중동 제약사와 '코빅실' 공급 논의 수성샐바시온, 자율주행 드로스로봇 포스코 납품

이 회사는 현재 자율주행 무인로봇 관련 다수의 국책과제를 수행 중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테크노파크 주관의 '창고 운영 효율화를 위한 무인적재로봇시스템 개발 및 현장실증' 과제를 수행했으며, 올해 1년 간 수요기업에 테스트로봇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중소기업진흥원으로부터 '인공지능(AI)과 IOT(사물인터넷)를 이용한 무인적재 하역 전동포크리프트트럭의 개발 과제를 수주받았으며 오는 2024년 4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장태훈 수성샐바시온 대표는 "그동안 축적해온 당사의 하드웨어 기술에 미래형 로봇∙AI 등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한 고수익 신제품을 출시하겠다"며 "구조조정을 통한 이익 개선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유상증자 100억원과 전환사채 전환 등으로 부채비율이 약 100% 정도로 감소해 재무구조가 안정화됐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