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수성샐바시온, 중동 제약사와 '코빅실' 공급 논의
박기영 기자
2023.02.10 09:00:27
하루 2~3회 분사 비강 보호막 형성, 바이러스 인체침입 봉쇄
코빅실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수성샐바시온은 관계사 샐바시온을 통해 중동지역 현지의 다수 제약사들과 코빅실 공급을 논의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논의가 오는 7월 열리는 이슬람 5대 의무 중 하나인 무슬림 성지순례 의식인 '하즈'에서 메르스 바이러스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9년 하즈에는 전 세계에서 250만명이 찾아왔다.


메르스바이러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는 2012년에 처음으로 발견된 바이러스로 2015년 국내에 상륙했다. 메르스 초기엔 최대 치명률이 90%에 이르는 에볼라보다 더 무서운 바이러스로 알려졌다. 중동지역은 주기적으로 메르스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여행자 주의를 당부하는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메르스는 코로나바이러스 종에 속한 바이러스 코로나19와 유사한 특성이 있어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감염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와 공동 감염 위험이 상존하며 공동감염시 중증으로 갈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뚜렷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예방과 격리만이 최선인 상황"이라며 "지난달에도 UAE(아랍에미리트)발 여객기를 타고 온 어린이 5명이 호흡기 이상 증세를 보여 방역당국이 메르스와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수성샐바시온, 오버행 CB 전환개시 수성샐바시온, 반년 만에 주인 또 바뀐다 수성샐바시온, 무인청소로봇 등 제품 라인업 확대 수성샐바시온, 자율주행 드로스로봇 포스코 납품

회사 측은 코빅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외에도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인플루엔자 등 모든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한 99.9% 비활성화를 입증한 유일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중동 현지 제약사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코빅실은 하루 2~3회 분사만으로 비강 내 물리적 보호막을 형성해 바이러스의 인체 내 침입을 봉쇄한다. 현재 생산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고 있으며 발주량 대비 공급이 따라주지 못하는 쇼티지(공급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 수혜로 본업인 전기 인-빌딩(In-Building) 물류장비 사업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공급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신사업부의 코빅실 매출 성장이 지속돼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확실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중동 제약사들과 약 300만개 규모의 코빅실 공급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