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호타이어, TCR 시리즈 독점 공급권 확보
설동협 기자
2023.02.08 16:14:59
'TCR 호주' 등 5개 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
2022 TCR유럽 주요 경기장면. (제공=금호타이어)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TCR시리즈 중 주요 지역 및 국가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독점 공급하는 곳으로는 'TCR 남미', 'TCR 중동', 'TCR 호주', 'TCR 브라질', 'TCR 핀란드' 등 총 5개 대회가 해당된다.


TCR(Touring Car Racing)은 글로벌 투어링카 레이싱 대회를 이끌고 있는 WSC(World Sporting Consulting) 그룹이 주최한다. 2015년 처음 출범한 양산차 기반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로 '모터스포츠화'의 가치를 앞세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TCR경기는 FIA(국제자동차연맹)가 인증한 동일한 규정으로 운영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레이싱 타이어인 '엑스타(ECSTA) S700'과 빗길에서도 높은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 '엑스타(ECSTA) W701'을 공급한다. 

관련기사 more
금호타이어, 수익 회복에도 유동성 위기 왜 금호타이어, 원가율 잡고 흑자전환 금호건설,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49.9%↓ '8년 적자 늪' 허덕...돌파구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상 차량은 ▲아우디 RS 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폭스바겐 골프 GTI TCR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N TCR 등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상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지속적인 참여와 후원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가 TCR 유럽에 이어 TCR 호주, TCR 남미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의 파트너사로 참가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작년부터 금호타이어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