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IMM인베, 1000억 규모 신규 투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08 20:09:14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8일 20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IMM인베스트먼트, 디스트릭트에 1000억원 규모 신규 투자 [헤럴드경제]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인베스트먼트가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 디스트릭트에 10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진행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IMM인베스트먼트는 특수목적법인(SPC) 웨이브원을 설립, 디스트릭트에 약 1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최종 투자가 마무리되면 디스트릭트의 미국 지주회사인 디스트릭트홀딩스의 지분 8.4%를 취득하게 된다.

'미국 블룸에너지 투자' SKS PE, 과기공서 300억 끌어온다 [더벨]

SKS프라이빗에쿼티(PE)가 과학기술인공제회로부터 미국 '블룸에너지' 투자금 약 300억원을 출자 받는다. SKS PE는 7%대 높은 보장수익률을 앞세워 기관투자자(LP)에 투자 매력도를 어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재무적 투자자(FI)인 SKS PE와 협업해 블룸에너지 지분 6.2%를 추가 인수할 계획이다. 총 투자규모는 3억1100만달러(약 3900억원)다.


수소·전기차 M&A 봇물…SK 계열, 8개 늘었다 [헤럴드경제]

최근 3개월 동안 SK와 롯데 신규 편입 회사가 각각 8개, 6개 늘었난 것으로 나타났다. 수소, 전기차 관련 분야에서 회사설립 및 인수가 특히 활발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8일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발생한 자산 5조원 이상 공시대상기업집단인 대규모기업집단의 소속회사 변동 내용을 공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 기간 중 신규 편입 회사가 많은 집단은 SK, 롯데 순이다.


12월 경상수지 26.8억달러…한달만에 흑자 전환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12월 경상수지가 26억 8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전달에 비해 수출이 증가하면서 한 달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2년 12월 국제수지 잠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경상수지는 26억8000만달러 흑자를 나타냈다. 상품의 수출입 차이를 나타내는 상품수지는 4억8000만달러 적자로, 전년동월(44억3000만달러 흑자)에 비해 대폭 감소하며 적자 전환했다. 


석유화학업계, 튀르키예 수출 차질...강진 피해 현실화 [주요매체]

국내 석유화학 업계가 튀르키예향 제품 수출에 차질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튀르키예 강진' 이후 국내 산업계 피해가 현실화했다. 한화임팩트와 태광산업 등 국내 대표 고순도 테레프탈산(PTA) 석유화학사들은 최근 튀르키예에 수출하는 선적 일정에 변동이 생긴 것으로 파악됐다. 양사는 선적 시점을 연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SK에코플랜트, 바이오 사업 출사표…음식쓰레기 에너지화

SK온-포드,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공장 무산…"LG엔솔과 논의" [한국경제] 

SK온이 미국 포드, 코치그룹과 튀르키예 앙카라 인근에 짓기로 한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 계획이 최종 무산됐다. 코치그룹은 현지시간 7일 공시를 통해 "포드, SK온, 코치홀딩스 간의 비구속적인 업무협약이 상호 합의에 의해 종료됐다"고 밝혔다.다만 "포드와 코치홀딩스는 터키의 배터리 생산 현장에 대한 계획을 계속 진행 중이다"며 "적절한 시기에 추가 세부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화솔루션, 회사채 2배 발행…흥행성공 이유는 [주요매체]

지난 3일 진행된 한화솔루션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9430억원에 달하는 매수 주문이 몰렸다. 이는 회사채 발행 규모인 1500억원의 6배가 넘는 금액이다. 이에 한화솔루션은 지난 7일 기존 계획보다 2배 증액한 3000억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회사채 시장의 이같은 반전은 개별 기업의 성적표보다 풍부한 유동성에 기반한다고 분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