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LX하우시스, 원가 상승에 '울상'
박성민 기자
2023.02.02 18:14:51
원재료 가격 인상과 물류비 상승...손상차손 반영으로 순적자 적환
자료=금융감독원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LX하우시스가 원재료 가격 인상과 물류비 상승 부담을 이겨내지 못하고 저조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LX하우시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3조6112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고 2일 공시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같은 기간 78.8% 급감했고, 순손실은 1177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LX하우시스의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원재료 가격 인상과 물류비 상승 탓이다. 아울러 건설·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경영환경이 악화됐던 영향이다. 순적자로 돌아선 것은 손상차손 반영으로 영업외비용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작년 4분기만 보면 매출액은 8872억원으로 4.2% 감소한데다, 영업손실은 130억원으로 적자폭이 794%나 늘었다.

관련기사 more
LX홀딩스, 외형·내실 성장에 창사 첫 배당 LX MMA, 수익성 악화에도 300억 통 큰 배당 올해 첫 배당 나설까 구형모 경영승계 가속페달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국내 부동산 경기가 악화 된데다, 주요 원재료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영업이익이 급감했다"며 "손상차손 반영으로 적자로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올해 실적 개선을 위해 원가절감과 영업활동 효율화 등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북미·유럽 등 해외 시장의 매출을 확대하고 국내 B2C 시장 공략 역시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 소재 및 디자인을 차별화한 신제품 출시 등을 적극 추진해 전방시장 침체를 극복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