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성샐바시온, 자율주행 드로스로봇 포스코 납품
박기영 기자
2023.01.30 15:28:17
"건설 현장 로봇 개발 중"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수성샐바시온은 포스코에 자율주행 드로스로봇을 납품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드로스(Dross)는 철강회사에서 금속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순물이다. 수성샐바시온이 개발한 자율주행 드로스로봇이 고온으로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강철 제조과정에서 이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수성샐바시온은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하며 관련 기술을 축적해 왔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에 포스코에 1차로 납품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포스코의 수주를 받아 업그레이드 버전의 신규 제품을 개발 완료했다.


회사 측은 과거 포스코에 로봇을 납품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왔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수성샐바시온, 반년 만에 주인 또 바뀐다 수성샐바시온, 무인청소로봇 등 제품 라인업 확대 수성샐바시온, 중동 제약사와 '코빅실' 공급 논의 수성샐바시온, '코빅실' 칠레 방송에 소개

김덕진 수성샐바시온 대표는 "드로스로봇 외에도 미래형 사업으로 국내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건설 현장에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 중"이라며 "개발이 거의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납품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외에도 주력상품인 EV지게차, EV청소차, EV운반∙견인차 등에도 자율주행을 접목해 개발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