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증권, ESG 경영 앞장…자립준비청년 지원
강동원 기자
2023.01.19 09:37:31
자립준비청년 150명에 '情 든든 KB박스' 전달…"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박정림 KB증권 각자대표이사(왼쪽)와 김성현 KB증권 각자대표이사. (제공=KB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이 새해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 증권사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B증권은 설 명절을 앞두고 아동양육시설 퇴소를 앞둔 만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 150명에게 생활용품과 간편식을 담은 '情(정) 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情 든든 KB박스는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설과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전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KB증권은 지난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7년째 해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설을 포함해 총 3820가정을 지원했다. 


KB증권은 ESG 경영 선도 증권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 아동들의 교육 및 놀이환경을 개선하는 '무지개교실'을 비롯해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 'Change Our Life-양양'을 진행했다. 또, 난지캠핑장에 7300여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는 'KB증권 그린성장로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박정림·김성현 KB證 각자대표 "시장지배력 확대" 키움證, 증권형토큰 경쟁 뛰어든다 KB증권, 디지털부문 신설…"자산관리 역량 강화" KB금융, 계열사 7곳 CEO 유임…경영안정 방점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는 "情 든든 KB박스가 세상에 첫걸음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활동 이후에도 KB증권은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