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강신숙 수협은행장 "금융지주 전환, 자회사 인수 검토"
강지수 기자
2023.01.04 11:27:51
"저비용성 예수금 증대로 조달구조 개선 힘쓸 것"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4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제공=수협은행)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은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자회사 인수를 추진하면서 금융지주 체제 전환 여부를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달구조 개선을 위해 저비용성 예수금 증대와 비이자사업 경쟁력 제고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수협은행은 4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독도홀에서 비전 선포식 행사를 갖고 '협동의 가치로 만나는 새로운 금융'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수협중앙회 임준택 회장과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등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수협은행의 새 비전은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정체성을 회복해 어업인‧회원조합과 동반성장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임직원과 회사가 하나로 성장하는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아울러 디지털혁신, 미래대응, 고객중심 마케팅 환경조성 등 금융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통해 새롭게 변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선포식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신(新) 가치경영'을 통해 올해 3000억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해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수협은행, 2000억원 유상증자 완료 수협銀, 글로벌 기준 리스크관리 체계 확보 수협銀, 2000억 유상증자…자본확충 '속도' 강신숙 수협은행장 "운용사·캐피탈 인수 검토"

또 목표달성을 위해 ▲안정적인 수익창출 기반 마련 ▲미래대응조직 체계 구축 ▲전사적 디지털 전환 ▲리스크관리 강화 ▲내부통제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라는 5대 핵심과제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행장은 비전 선포 행사에 앞서 진행한 은행장 취임 기자 간담회에서 "수협은행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조달구조 개선"이라며 "저비용성 예수금 증대와 비이자사업 경쟁력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협동조합은행 수익센터 역할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 등 미래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은행장 직속으로 미래혁신추진실이라는 애자일조직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강 행장은 "미래혁신추진실은 향후 은행과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자회사 인수 등 금융지주 체제 전환 여부도 다각도로 검토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더 쉽고 더 안전한 디지털 뱅킹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접점 확대 및 편의성 제고 ▲내부 업무 효율화 ▲미래대응을 위한 신사업 발굴 지원 등 세 가지 핵심과제로 역량을 집중하고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지난 12월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리스크관리본부를 리스크관리그룹 부행장 체제로 격상하고, 은행장 직속 투자금융본부를 재편해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투자금융부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또 영업점 조직도 4개 광역본부에서 19개 금융본부 체제로 전환해 영업점간 시너지를 증대하고 조직관리의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


강 행장은 "수산정책자금 적기 지원, 관련 특화상품 개발 등을 통해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을 강화하고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