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로아이즈, 스터디카페 전용 챌린지앱 서비스
이효정 기자
2023.01.03 16:24:05
입∙퇴실 자동인증...공부 계획 관리 효율↑
오래 '제로아이즈'는 공부 목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챌린지 앱을 선보인다.(출처=오래)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스터디카페 솔루션 기업 오래(대표 정재헌)가 스터디카페 이용자들을 겨냥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이뤄나가는 '스마트챌린지앱'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국 스터디카페는 1만3000여개다. 스터디카페 이용자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솔루션 제로아이즈를 서비스하는 오래는 이용자들의 목표의식을 자극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챌린지 앱을 선보인다. 


오래가 선보인 스마트챌린지앱은 스터디카페 입실·퇴실시 자동으로 공부 시간이 인증돼 편리하게 공부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과거 자신의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 이용자들이 스스로 공부 시간을 기입했다. 또는 공부 시간을 잰 타이머 또는 필기노트 등을 촬영해 인증하는 제한적인 방식이었다. 


스마트챌린지 기능은 오래의 스터디카페 전용 앱인 '제로아이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은 본인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경우 참여금 환급 또는 리워드를 받을 수도 있다. 

관련기사 more
추석 연휴 피해야 할 스터디카페 이용시간은? 키오스크 '제로아이즈' 무인 매장 공략

스마트챌린지앱은 스터디카페 점주들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매장 이용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개설해 이용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최다 출석 혹은 최장 이용시간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등 프로모션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정재헌 오래 대표는 "스터디카페는 MZ세대 및 알파세대의 생활 속 일부가 됐다"며 "전국의 스터디카페 이용객을 위한 커뮤니티 형태의 정보 지원 등 스터디카페 이용객들에게 재미, 동기부여, 그리고 편의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래가 개발한 스터디카페 전용 제로아이즈 솔루션은 키오스크, 모바일앱, 관리자웹을 100% 자체 개발·운영하고 있다. 전국 400여개 스터디카페 지점에서 제로아이즈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관리자가 상주하지 않고 무인으로 스터디카페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스터디카페 이용자는 키오스크 혹은 모바일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