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고병일 광주은행장, "위기를 기회로 광주銀 도약 지휘할 것"
이성희 기자
2023.01.02 14:35:22
제14대 광주은행장 취임식 개최
고병일 광주은행장 취임식(사진 제공=광주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제14대 광주은행장으로 취임한 고병일 은행장이 위기를 기회 삼아 재임기간 중 광주은행의 한 차원 도약을 앞장서 지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은행은 2일 임직원 및 주요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고병일 은행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자행 출신인 고 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주은행의 55년 역사를 이어받아 100년 은행의 성장을 꿈꾸는 중차대한 시기에 은행장의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탄탄한 기초체력을 다져 내실 성장을 지속해 온 광주은행이 위기를 기회 삼아 한 차원 더 높은 도약을 꿈꿀 수 있도록 앞장서 지휘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모든 것의 시작인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하면서 '고객'과 '실력', '확실한 경쟁력'을 기본으로 갖춰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돌파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관련기사 more
광주銀, 나홀로 NIM 상승…비용 효율 '두각' 고병일 광주은행장 "3고(苦)시대 대비해야"

향후 추진할 주요 경영방침으로는 ▲고객과의 공감 및 소통,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금융지원체계 ▲지역 경제 중심축으로서 금융을 통한 공공의 역할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상생 발전하며 지역경제 생태계 내 광주은행 영향력 확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능동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한 조직 운영 ▲대면 및 비대면채널, 사업·기능별로 장기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확실한 경쟁력 확보 등을 내세웠다.


고 은행장은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영업기반 확충과 중소기업 지원 강화 등으로 이어지는 지역밀착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