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신임 이사장 선임
박관훈 기자
2022.12.28 15:19:19
2007년 생보사 공동협약 설립..."신뢰 가는 재단 입지 굳힐 것"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신임 이사장. 생명보험재단 제공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생명보험재단)이 신임 이사장으로 이장우 경북대 명예교수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 고령화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3대 이장우 신임 이사장은 1957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대학원 경영학 석·박사를 취득한 후 한국경영학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경북대 경영학부 명예교수이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이사장, 세계문화산업포럼 의장 등을 맡으며 경영·경제·문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주요 보직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장우 신임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자살, 고령화, 사각지대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개하며 국내 사회공헌 분야 선두 주자로서 자리매김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ESG의 흐름이 전 지구를 덮친 상황에서 이미 15년 전 사회적책임을 다하고자 힘을 합친 생보사들의 뜻을 되새기겠다"면서 "수혜자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재단,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신뢰 가는 재단으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새해부터 개인 실손보험 있으면 단체실손 중지 가능 신한라이프 이영종號, '원 라이프' 원년 만든다 내년 새 회계제도 도입, 보험사 재무구조 좋아진다 신한라이프 "내년 6500억 콜옵션 예정대로 행사"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