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證, 법인·기관 영업그룹장 '대표' 직책 도입
김건우 기자
2022.12.28 15:04:51
김상태 대표 단독체제…WM 영업조직 통합, IB부문 확대 개편
신한투자증권.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김상태 대표 단독 경영체제로 전환하면서 자산관리(WM) 영업조직을 통합하고, 투자은행(IB) 부문인 글로벌투자금융(GIB)그룹을 확대 개편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신한투자증권은 28일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통해 채널그룹과 GIB그룹의 조직체계를 정비해 고객중심으로 핵심경쟁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WM그룹과 퇴직연금사업그룹을 리테일 그룹과 통합해 개인고객그룹으로 확대 개편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IB그룹은 GIB1그룹(Book Biz)과 GIB2그룹(ECM/DCM)으로 분리된다.


글로벌고유자산운용(GMS)그룹은 고객·고유자산 운영역량을 강화하고 대고객 상품공급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재편된다. GIS본부를 프랍본부로 변경해 고유자산 운용 고도화에 집중하고, 파생본부를 신설해 파생 비즈니스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NH證, 헤리티지 펀드 투자원금 전액반환 결정 신한證, 김상태 단독 체제…IB 성장 기대감 솔솔 '진옥동號' 신한금융, 핵심계열사 세대교체 단행

고객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직별 기능을 강화하고 재편한다. ICT그룹을 신설해 빅테크와의 경쟁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인프라와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디지털그룹 내 CX(Customer eXperience)트라이브를 신설해 차별화된 대고객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IPS그룹은 대고객 금융상품 공급기능을 강화하고 모델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


신한투자증권은 법인·기관 대상 영업을 주로 하는 그룹장에게 '대표'의 직책을 부여해 책임경영과 전문성을 강화하도록 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모든 비즈니스 중심에 고객을 두고 조직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고, 지속성장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임원 인사 내용이다.


[임원]

<신설>

◇그룹대표

▲GIB1그룹 정근수 ▲기관고객그룹 유성열 ▲GIB2그룹 김준태


<신임>

◇상무

▲전략기획그룹 이희동 ▲준법감시본부 남궁태형


◇상무보

▲투자개발본부 한성수 ▲파생본부 곽일환 ▲자산관리영업1본부 이경길

▲투자금융본부 박창원 ▲기업금융2본부 권혁준 ▲정보보호본부 공병권


<승진>

◇그룹장

▲GMS그룹 안석철


◇전무

▲GIB2그룹 김준태 ▲ICT그룹 전형숙 


◇상무

▲FICC운용본부 허 관 ▲업무혁신본부 황진영 ▲글로벌사업본부 이현우 ▲디지털고객본부 김계흥 ▲자산관리영업3본부 신윤주

▲소비자보호본부 권영대 ▲IPO본부 서윤복 ▲강북금융센터 이정민 ▲영업부 강종호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