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ESR켄달스퀘어리츠 "내년 임대차 재계약 유치"
범찬희 기자
2022.12.19 10:50:19
두 자릿수 임대료 인상 목전, 공실률 '0%' 유지 전망
ESR켄달스퀘어리츠가 보유중인 용인 1 물류센터 전경. / ESR켄달스퀘어리츠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물류자산 전문 리츠인 ESR켄달스퀘어리츠가 공실률 0%를 이어갈 전망이다. 두 자릿수 임대료 인상을 통한 내년분 임대차 재계약을 목전에 두고 있다.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은 "내년 임대차 계약이 종료되는 면적 가운데 30%에 대한 재계약 협상이 발빠르게 마무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은 ESR켄달스퀘어리츠의 AMC(자산관리회사)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투자한 전체 17개 물류센터 면적 중 20%(약 6만평)의 임대차 계약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재계약이 임박한 면적은 축구장 10개 규모인 약 2만1000평 규모다. 현재 해당 공간은 글로벌 스포츠 의류전문 업체와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등 우량 임차인들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이번 재계약 성공을 통해 공실과 임대료 하락 우려를 비켜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계약이 마무리 되면 현재 공실률 0% 수준을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사측은 갱신 임대료 또한 시장의 높은 임차수요를 적극 반영한 두 자릿수 인상폭 수준에서 재계약이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개발, 투자, 임대, 운용관리까지 조직적인 수직계열화 효과로 기존 임차인과의 재계약에서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관련기사 more
켄달스퀘어 물류센터, 건축물 업계 블록버스터 ESR켄달스퀘어리츠, 4%대 리파이낸싱 '초읽기' 켄달스퀘어리츠, 2년 연속 신용등급 A- 유지 켄달스퀘어운용, '켄달스퀘어 일산 DC' 매각

더불어 선제적인 임대료 인상은 내년 말에 만기가 도래하는 차입금에 대한 리파이낸싱(자금재조달) 우려 또한 상당 부분 불식 시키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켄달스퀘어리츠운용 관계자는 "임대료 인상을 통한 수익성 개선은 안정적인 배당성향 유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근 시장 내에서 물류센터 과잉 공급과 가치하락 우려를 불식시키며 ESR켄달스퀘어리츠의 독보적인 통합자산운용 능력을 보여주게 됐다"고 말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국내 최초 물류 전문 리츠다. 자산당 평균 연면적이 2만평에 이르는 17개의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지난 2020년말 코스피에 입성했다. 상장 2년 만에 자산규모가 2조원을 돌파했고, 국내 상장 리츠로는 처음으로 올해 초 FTSE EPRA Nareit 지수(글로벌 부동산 및 리츠 전문 지수)에 편입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